[계양종합사회복지관] 초등복지교육 > 소식지


0.jpg
지난 봄 신대초등학교와 병방초등학교에서 ‘행복한세상, 우리가 만들어가요!!’라는 주제로 초등복지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회복지가 무엇인지, 누구를 위한 것인지에 대하여 함께 나누고 우리주변에 있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와 체험, 실천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사회복지 체험활동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동안 막연히 ‘불편하겠지?’라고 생각했던 것에 대하여 직접 체험을 하고 겪어보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타인의 불편함과 힘듦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3주 동안 진행되었던 사회복지교육은 ‘우리 모두가 사회복지의 대상이 되며 모든 사람이 행복한 세상에 살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가야한다’는 내용을 초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과정을 마친 후 ‘명예어린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수여하여 명예 어린이 사회복지사로서 앞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것에 대하여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을 계기로 하여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더욱더 행복한 세상에서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