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사회적 효행 이야기 > 소식지


00.jpg
0000.jpg

01.jpg

젠틀리그 라이온스클럽
후원물품 전달


젠틀리그 라이온스클럽(회장 백철우)은 8월 28일,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 강당 의자 및 기능성 바람막이 점퍼 등 1,3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 날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대전)지구(총재 김홍호) 지역사무국 및 젠틀리그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사)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회장 이철연)와 복지관을 방문하여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하고, 노인복지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홍호 총재는 “라이온스의 모토 ‘우리는 봉사한다(We serve)’에 걸맞게 지역사회 봉사에 힘쓰고 있는 356-B지구 클럽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1.jpg
0000.jpg

01.jpg

2018 하계 사회복지 현장실습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는 7월 2일부터 27일까지 총 9명의 예비 사회복지사들과 하계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실습생들은 총 3주에 걸쳐 120시간동안 사회복지현장을 체험하고 배우며, 사회복지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틀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직원, 실습생 모두가 한 뜻으로 배움을 통해 발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2.jpg
  • 3.jpg
  • 4.jpg
  • 5.jpg
0000.jpg

01.jpg

kt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노사 효(孝)사랑 대잔치’


8월 28일(화), 대전시노인복지관은 kt충남고객본부(본부장 최찬기)와 함께 사회적효행실천을 위해 ‘우리동네 노사 효(孝)사랑 대잔치’를 개최하였습니다. kt충남고객본부, kt대전지사,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한 이 날 행사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자원봉사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무료급식, 밴드공연, 초대가수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흥겨운 축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노사 효사랑 대잔치에 참석한 kt충남고객본부 박병희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대전시노인복지관과 사회적 효행 실천을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경로효친사상 고취 및 사회적 효행운동 확산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kt에서는 노사공동 재활용 프로젝트 ‘리본(re-born) 캠페인’을 진행하여 폐 휴대폰, 전자기기 등을 수거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판매수익을 기부함으로써 사회적효행을 실천하였습니다.
  • 6.jpg
  • 7.jpg
0000.jpg

01.jpg

장수일치과,
저소득 어르신 틀니 지원


8월 10일(금), 대전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장수일치과에서 구강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께 200만원 상당의 틀니와 의료비를 지원해주셨습니다.

장수일 원장님은 2013년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5년째 월 1회 구강검진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히 사회적 효행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적 효행 실천에 앞장서고 계시는 장수일치과에 감사드립니다.


8.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