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건강하고 행복한 이야기 23호 > 소식지


0.jpg
1.jpg
9월 28일(금), 복지관 내 대강당에서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과 각 구 지회장,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윤용대 시의회부의장, 설동호 교육감, 국회의원, 각 구 구청장, 김인원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장 및 관내 사회복지기관·단체장 등 내빈 및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기념식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대전광역시장 표창, 대한노인회장표창, 대한노인회 시연합회표창이 진행되어 총 15명이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축하공연, 먹거리마당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시는 노후생활안정,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보장, 활기차고 존경받는 노년을 위해 노인복지 예산확충 뿐 아니라 다양한 시책을 발굴 및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 이철연 회장과 내빈들 또한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습니다.
  • 1-1.jpg
  • 1-2.jpg
  • 1-3.jpg
  • 1-4.jpg
s.jpg
2.jpg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신임 김인원 관장의 취임식이 9월 13일(목), 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시노인복지관 수탁법인인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 이철연 회장 및 5개구 노인회 지회장, 각 구 노인복지관장이 내빈으로 참석해 취임식을 빛내주셨습니다.

김인원 관장은 취임사를 통해 “2006년 개관 이래 초대관장이셨던 이철연 노인연합회장님을 비롯하여 두 분의 전임 관장들께서 애쓰고 노력한 결과 중부지역 최고의 여가복지시설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정성을 다하고 성심껏 노력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회원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어르신, 행복한 어르신, 존경받는 어르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할 뜻을 밝혔습니다.
  • 2-1.jpg
  • 2-2.jpg
s.jpg
3.jpg
10월 23일(화), 우리 복지관은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에 선정되었습니다.

국가브랜드진흥원은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독서경영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을 제고하고, 독서경영 우수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은 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3-1.jpg
s.jpg
4.jpg
9월 11일(화), 대전광역시 중구(청장 박용갑)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외 5개 복지관이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하며, 효문화 중심도시 확산으로 더불어 살기 좋은 복지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역공동체가 함께 소통과 협력을 더욱 확고히 해나가기 위해 ‘사람, 지역, 참여 중심’이라는 슬로건으로, 복지역량 강화 및 보다 촘촘하고 향상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4-1.jpg
s.jpg
5.jpg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원장 이성준)에서는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0월 23일(화), 장수만두빚기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준 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자원봉사자 20여명과 독거어르신 4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고 만두를 빚는 한편, 즉석에서 행복한 장수만두 콘테스트를 열어 시상하였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빚은 만두와 함께 한과 등 정성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였고, 이 외에도 독거어르신들 500명에게 쌀 5,000Kg을 전달하였습니다.

김인원 복지관장은 “어르신들께서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잔치 기회를 제공해주신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독거어르신들과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증대되기를 희망한다.”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항상 사회적으로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구성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5-1.jpg
  • 5-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