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종합사회복지관] 계수나무이야기 > 소식지


00.jpg


발달장애아동과 대학생 봉사자가 함께하는
신나는 1박2일 캠프!

한울타리 행복한 우리집
‘행복캠프’


9월 15일(토)~16일(일) 대학생봉사자(멘토)와 발달장애아동(멘티)이 함께 강화도 달빛 동화마을로 1박2일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멘토·멘티가 함께 물놀이, 떡만들기, 트랙마차 타기, 청사초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가족들과 떨어진 곳에서 잠을 자게 된 멘티의 불안함을 덜어주기 위해 멘토가 항상 곁에 있으며 더욱 돈독한 사이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1-1.jpg
멘토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멘티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1박2일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24시간 멘티를 돌보는 부모님과 가족들도 하루 푹 쉴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되어 부부 혹은 비장애 형제자매와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 캠프가 함께한 참여자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_^


1-2.jpg

01.jpg


피스코코리아 나누매와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날씨가 화창하던 지난 9월!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인
피스코코리아 나누매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1.jpg
지난 봄에도 피스코코리아 나누매의 후원과 봉사로 2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었는데요. 가을에도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1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덕분에 대상가정에 좋은 선물을 해줄 수 있었답니다~^^

2-2.jpg
피스코코리아(피스코코리아뉴매틱㈜)의 후원과 봉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02.jpg


가족단합 프로젝트!
가족과 함께 떠나는

사례관리
‘희망 찾기 캠프’


지난 10월 19일(금)~20일(토) 1박2일 동안 사례관리 대상가족들과 함께 양평과 춘천으로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 등 총 6가정이 참석하여 양평 양떼목장에서 피자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과 양 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숙소로 돌아가기에는 너무 아쉬워 춘천으로 이동하여 소양강 스카이워크 체험을 하고 춘천호수별빛나라축제에 참여하였습니다. 여러 종류의 형태를 가진 불빛을 보며 가족끼리 또는 또래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나갔습니다.

3-1.jpg
둘째 날에는 양평에 위치한 쉬자파크를 방문하여 부모님들이 짧은 시간이나마 자녀들과 분리되어 자녀 양육에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산림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부모님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아이들은 직원들과 함께 공원 내에서 간식을 먹으며 즐겁게 뛰어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박2일 캠프를 통해 가족들만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사례관리 가정에 더 많은 추억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2.jpg
03.jpg


가을맞이 단풍 나들이!
계수나무대학 ‘나들이’


10월 23일(화)에 계수나무대학 나들이가 진행되었습니다. 계수나무대학은 60세 이상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하여 배움의 욕구를 해소하고 노년생활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을 단풍시기에 맞추어 경기도에 위치한 화담숲을 방문하여 나들이를 진행하였습니다.

4.jpg
수강생 및 강사 36명이 참여하였으며 함께 점심식사를 진행한 후에 화담숲에 방문하였습니다. 당일 오전에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내렸으나 다행히 오후에 날씨가 개어 큰 문제없이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답게 조성된 산책길을 걸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만개한 단풍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즐겁게 참여해주신 모든 참여자에게 감사드리며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모습을 늘 응원합니다.

02.jpg


한번 나눔은 영원한 나눔!
청룡MTB


지난 2014년부터 계양종합사회복지관과 인연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청룡MTB! 자전거 후원과 후원금 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우리 함께 이렇게 멋진 나눔을 펼치고 계신 멋쟁이 임승규 사장님을 만나볼까요??

5.jpg
Q1. 사장님! 정말 멋쟁이세요~ 가게 분위기가 특이한데 이렇게 해병대 컨셉으로 꾸미신 이유가 있나요??

20여 년 전, 군대를 제대한 후 무작정 인천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옷 살 돈도 없을 만큼 힘든 생활에 군복을 입고 일을 했습니다. 그렇게 생활하다보니 어느새 군복이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해병 청룡부대 출신입니다. 그래서 가게 이름도 ‘청룡MTB’이죠. 군대에 대한 자부심도 있고 초년병의 자세로 돌아가서 일하자는 생각에 가게도 해병대 컨셉으로 꾸미고 군복도 입게 되었습니다.


Q2. 저희 기관과 어떻게 인연이 되어 만나게 되었나요??

평소에도 지역사회 나눔에 관심이 있어 개인적으로 나름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조금 더 체계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마침 계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방문하여 후원을 요청했습니다. 이때다 싶어 요청에 응했고 지금까지 계속해서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Q3.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10여 년 전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군대 제대 후 어렵게 살았던 경험이 있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무작정 손님들을 대상으로 가게 내에 모금함을 설치했고 제 수익금의 일부를 개인적으로 후원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점 제 후원 방식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의문을 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좀 더 투명하고 체계적인 후원을 진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금의 방식으로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계양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과 자전거를 기부하고 있으며 무상 수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세프 정기후원도 하고 있습니다.


Q4. 향후에도 계속해서 나눔을 이어나갈 계획인가요??

당연하죠! 제가 하는 나눔이 지역사회에 기여가 되고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열심히 해서 더 발전하여 지금보다 더 큰 나눔을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5. 나눔을 망설이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흔히 나눔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내 것을 남에게 나누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이는 믿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후원하는 단체와 기관에 믿음을 가지고 처음 용기를 내어 실천해 본다면 나눔에 대한 내면의 자부심을 느낄 것입니다. 과시를 위한 나눔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진정성 있는 나눔이 보람과 행복을 가져옵니다. 저와 함께 진정한 나눔의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실천하세요!


청룡MTB : 인천 계양구 주부토로 434
     032-514-0972

0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