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생생정보 > 소식지


0.jpg
z1.jpg
시기 : 2019. 1월부터

시행방법 : 측정기 사용을 신청하는 시민에게 1박2일간 대여

대여 및 반납시기
- 월요일 10시부터 화요일 17시까지
- 목요일 10시부터 금요일 17시까지
- 대여일이나 반납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대여하지 않음

대상 : 대덕구민

대여장소 : 거주지역 동주민센터

문의처 : 기후환경과 042-608-6814 .


s.jpg
z2.jpg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무료로 집까지 도서를 배달해주는 책나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이용대상
- 장애인복지카드를 소지한 개인 중 시각, (1~5급)청각, 지체, 신장, 심장, 뇌병변, 간, 뇌전증, 안면, 언어, 자폐성,장루,요루,정신,지적,호흡기장애인,
- (1~5급)국가유공상이자, (1~5등급)장기요양

대출기간 및 권수: 1회 10권 30일

신청방법 : 대전학생교육문화 홈페이지 통합도서회원 가입 → 복지카드사본 제출(팩스) → 대출도서 신청(전화) → 택배 발송 및 회수(우체국이용 무료)

문의 : 학생교육문화원 종합자료실(☎ 042-229-1453)


s.jpg
z3.jpg
z3-1.jpg
s.jpg
z4.jpg
어느덧 2019년 시년의 매서운 추위가 다가왔습니다.
겨울인 만큼 어깨도 몸도 함께 웅크려지기 마련인데요. 무엇보다 건강에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겨울철 질병은 식습관의 개선을 통해 예방하시는 것이 겨울철에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음식과 영양가 높은 겨울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딸기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 예방은 물론 바이러스의 감염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분들과 임산부에게도 필수 식품인 엽산이 딸기에도 함유가 많이 되어있으며 뼈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골밀도 수치가 낮아지는 어르신분들이나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굉장히 좋습니다.

2.한라봉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충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함과 동시에 비타민C의 함유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 역시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야맹증이나 백내장 등의 질병에서 면역체계를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한라봉은 철분이 대량 함유된 브로콜리와 시금치와 좋은 궁합으로 알려져 있으니 같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3.늙은 호박
비타민과 당질, 식이섬유부터 고영양가 식품이기 때문에 겨울철 따뜻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고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나 시력 유지에 좋습니다. 또한 항암치료에도 탁월한 식품입니다. 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화되는 것을 막고 암세포의 증식을 늦추는 효과가 있기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고마운 식품입니다.

4.호두
고혈압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사람의 뇌와 닮았다고 하여 머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대뇌 조직에 중요한 물질인 불포화지방산은 뇌세포의 자양증강에 도움을 주는 지방산입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은 리놀산과 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해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5.땅콩
대두단백질이 견과류 중에서는 가장 높아 겨울철 필수 간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피부에 생기를 넣어 건조함을 없애주고 살짝만 부딪혀도 멍이 잘 드는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소화불량으로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소량만 섭취하셔야 됩니다.

그 밖에도 홍합, 새우, 도미, 굴 등 많은 겨울제철음식들이 있는데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음식 섭취하셔서 추운 겨울 건강하게 보내세요.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