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아름다운복지관] 아름다운 News > 소식지


00.jpg

본죽 · 본사랑
「2018 하반기 어르신 본죽나눔 사업선정」


 지난 8월 본죽에서 매년 영양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하는 ‘2018 어르신 본죽나눔’ 지원 사업에 우리복지관이 선정되어 재가중중장애인 및 지역장애인 17명에게 죽 서비스가 지원 되었습니다.
 본죽 본사랑(이사장 최복이)의 지원사업을 통해 본죽 판암점에서 죽을 지원받아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1-1.jpg
001.jpg

대전대학교 한의학과 동아리
「원정회」한방진료


 8월부터 대전대학교 한의학과 동아리「원정회」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장애인에게 침술, 부황시술 및 약재 처방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제공 되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지역장애인 및 지역 주민에게 자신의 건강상태와 체질에 맞는 관리방법을 상담하고 침술을 통한 통증완화 및 질병관리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1-2.jpg
001.jpg

이해하기 쉬운 법률교육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해하기 쉽고 일상에서 도움이 되는 생활법률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교육은 법무부 법률홈닥터 유태권 변호사님이 기본개념 및 유용한 법률정보를 중심으로 참여자분들에게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분들이 가지고 있던 평소 궁금했던 것을 법률상담을 통해 해결방법 및 정보를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3.jpg
001.jpg

2018년 합동소방훈련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 빠르고 신속하게 대피하기 위해 합동소방훈련을 산내 119 안전센터와 함께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을 가정한 이용자의 신속한 피난 유도 및 경사강하식 비상구조대 체험, 옥내 소화기 이용 등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이루어 졌습니다.
 훈련이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이용자분들 및 산내 119안전센터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1-4.jpg
001.jpg

우리생愛 최고의 가을 나들이


 가을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자 및 봉사자 120여명이 함께 전북 무주로 ‘우리생愛 최고의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반디랜드와 무주와인동굴, 적상산 전망대 등 가을 느낌이 물씬 피어나는 곳을 방문하여 휴식시간을 갖는 뜻깊은 행사이었습니다.
 이용자분들의 얼굴에서 떠나지 않는 행복과 웃음을 아직도 잊을 수 없는 너무나 아름다운 여행이었습니다.


2-1.jpg
001.jpg

아름다운 음악여행


 동구지역 장애인 및 지역주민 200여 명과 함께 아름다운 여행이라는 주제로 복지관에서 음악공연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동구문화원과 노랑통닭의 후원으로 대청난다, 판소리 등 다양한 공연과 노랑통닭의 나눔트럭 “차카”에서 직접 만든 치킨을 제공하여 축제 분위기로 공연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2-2.jpg
001.jpg

2018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지난 11월 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체장애인협회 동구지회와 새터민 봉사단 및 개인 자원봉사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진행 됐습니다.
 이날 버무린 김장김치는 경제적, 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 장애인 및 저소득 장애인 100여 가정과 복지관 무료급식 이용인에게 12kg씩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김장행사를 격려하기 위해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님과 이나영 대전 동구의회 의장님이 방문하셔서 격려와 함께 김장활동을 도와주셨습니다.


  • 2-3.jpg
  • 2-4.jpg
  • 2-5.jpg
00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