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통권 15호 > 소식지


0.jpg
01.jpg
어느덧 우리 손소리복지관이 대전지역에 개관한지 4년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인해 큰 어려움 없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각·언어장애인 당사자의 문제뿐만 아니라 그 가족과 자녀들에 대한 문제, 환경에 대한 문제 등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장애인 당사자의 인권의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자기 옹호를 위한 인권교육 및 권익 향상을 위한 활동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후원자 및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청각·언어장애인이 행복하고 웃음이 넘쳐나는 곳, 꿈을 실현하고 자주 오고 싶은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는 뜻하신 바 모두 이루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s1.jpg
s2.jpg
02.jpg
2018년 한 해 동안 복지관에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대전광역시 장애인평생교육 사업으로 원예·미술치료, 천연화장품 만들기, 바리스타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으로 미술, 연극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포토그래퍼, 나야나! 프로그램도 운영했지요. 한 해 동안 숨가쁘게 진행했던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결과물을 보여드리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2018 손소리 수고했어 올해도’ 입니다.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복지관주민들이 1년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역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도 참여하여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행사는 복지관주민들이 선보이는 공연과 체험 및 전시부스, 바자회, 먹거리판매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였고, 홈플러스 문화점, 유천야채, (주)카카오 충청센터가 후원으로 함께하여 행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참여자들의 표정은 한결 푸근했습니다.

2019년에도 다채롭고 유익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여러분들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