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장애인종합복지관] 행복담아 4호 > 소식지


1.jpg
지난 2018년 1월 2일(수)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영천장복, 관장 박홍열) 제 7대 박홍열 관장이 취임했습니다.

박홍열 관장은 이날 서울에서 개최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시무식 행사에 참석해 영천장복 관장 임명장을 받았으며, 당일 영천장복 시무식을 통해 영천장복 관장 첫 업무를 실시했습니다.

제 7대 관장으로 취임한 박홍열 관장은 1978년 경상북도 영양군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상북도 고령군 개진면 면장, 경상북도청 안전총괄과장, 문화예술과장, 청송군 부군수 등으로 근무했으며, 1988년 국무총리표창(모범공무원), 2010년 대통령표창(국가사회발전기여)등을 수상했습니다.

영천장복 시무식에서 박홍열 관장은 “새해 영천장복의 새 관장으로 취임해 감회가 새롭다. 오랜 공직생활로 얻은 노하우를 복지관 발전에 잘 활용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감동을 주는 복지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취임 인사를 전했습니다.
  • 1-1.jpg
  • 1-2.jpg
  • 1-3.jpg
2.jpg
지난 2019년 1월 15일(화)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제 1차 사례회의를 실시하여 취약계층 장애인에게 연 150만원 상당의 후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사례회의를 통해 후원대상자로 선정된 양oo님(뇌병변 장애 1급)은 거동이 힘든 중증장애인으로 노모와 함께 생활하고 으며, 생계비 이외 소득이 전혀 없어 기저귀 구입 및 의료비지출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성인용 기저귀를 월 1회 지원하여 연간 약 15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박홍열 관장은 “성인용 기저귀를 대상자 가구에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 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지역 내 저소득 중증장애인들의 재활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자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2-1.jpg
3.jpg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설 명절을 맞아 30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장애인 가구에 13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후원은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간의 사례회의를 통해 13가구를 선정했고, 대부분 독거장애인 또는 저소득장애인 등 취약가정으로 선정되어 온누리 상품권(10만원) 또는 욕구에 맞춘 후원물품(전기밥솥 등)을 전달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3년부터 매년 지역의 취약계층 장애인가정을 위한 설·추석 명절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박홍열 관장은 “지역의 소외된 장애인가정에 설명절을 맞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며, 지역 장애인들에게 다방면의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3-1.jpg
  • 3-2.jpg
4.jpg
지난 2019년 2월 1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사업 위탁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이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직무수행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업체에서 작업수행 능력 등이 향상되도록 직무지도원을 배치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에는 지원고용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내왔습니다.

2019년 지원고용 사업은 6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던 이전 사업과 다르게 4 이상 확대해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박홍열 관장은 “지원고용사업을 통해서 많은 중증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으며,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사업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 4-1.jpg
  • 4-2.jpg
5.jpg
2019년 2월 11일(월)부터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지역장애인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적·정신적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여가·문화·스포츠관련 17개 프로그램을 개강했습니다.

17개 프로그램 중 바둑교실·한글교실·댄스교실·탁구교실 개강식을 11일 실시하였으며, 2019년도에는 지역 장애인들의 여가 및 장애아동 가족 지원 등 욕구를 반영해 여름 나들이, 방과 후 교실, 뉴 스포츠 교실 등을 새롭게 개강합니다.

이외 기존에 실시되던 서예교실·노래교실·요리교실·홈베이킹교실·드림걸즈(합창)·사물놀이교실 등도 순차적으로 개강하였습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박홍열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 여가 생활 향유를 위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5-1.jpg
  • 5-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