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행복나눔 > 소식지


m_header.jpg
m_ct_header1.jpg
안녕하십니까. 2019년 1월 3일자로 취임한 원장 오금택입니다.

기해년(己亥年)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원장으로 새 출발을 하는 저 자신과 다짐했던 수많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 찾아뵈며 인사를 드려야 하나 이렇게 소식지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죄송하게 생각하며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을 지면으로 대신 하고자 합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17년 동안 근무하면서 자립지원팀장으로 직업재활·재가복지 서비스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장애인 직업재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첫째. 이용자 중심의 체계적인 직업재활서비스 제공을 약속합니다.
이용자 개개인의 고충과 구직활동에 대한 욕구에 귀 기울이며 체계적이고 개별적인 직업재활서비스 제공을 통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둘째. 장애인생산품 판매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약속합니다.
현재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생산품은 종이컵, EM비누류 그 밖에 임시번호판 제작입니다. 환경부 ‘일회용품 사용규제’로 인해 종이컵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위기에 주저앉지 않고 기회라 생각하며 더 많은 방법을 강구하여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출 증대를 통한 장애인들의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희망을 키우는 행복한 일터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이 되겠습니다.
장애인들이 일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보호작업장이 되도록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호작업장에서 희망의 새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며 열매를 맺을 수 있는 행복한 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원장으로서 어느덧 3개월이 되어갑니다. 2019년 떠오르는 첫해를 바라보며 다짐했던 약속들을 잊지 않으며 관내 장애인들의 직업재활 복지 향상을 위하여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을 향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1-1.jpg
m_ct_header2.jpg
맹정호 시장님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2018년 7월 27일 맹정호 서산시장님께서 우리 시설에 방문하여 보호작업장 현안 및 애로사항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직접 임가공 작업에 참여도 하시고 이용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한분 한분 인사를 나누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우리 시설에 관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2-1.jpg
  • 2-2.jpg
m_ct_header3.jpg
서산시청 경로장애인과 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8년 7월 31일 서산시청 경로장애인과 직원분께서 우리 시설에 방문하여 이용장애인분들과 함께 임가공 작업 자원봉사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고생해주신 경로장애인과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3-1.jpg
  • 3-2.jpg
m_ct_header4.jpg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작업장에 보내주신 후원 물품을 이용장애인 여러분께 전달하였습니다.

   법무부 법사랑 위원 서산지구 – 돈갈비
   도원이앤씨(대표 성일종) - 김 세트, 화장품
   석남동 주민센터 – 한과, 비누 세트

후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4-1.jpg
m_ct_header5.jpg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인 보호자 방문

2018년 10월 15일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용인 부모님 및 보호자 12명, 담당교사 1명 총 13분이 우리 시설에 방문하셔서 약 1시간동안 기관 견학 및 장애인생산품 생산 체험을 하셨습니다.
  • 5-1.jpg
  • 5-2.jpg
m_ct_header6.jpg
충남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 충청남도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대회

충남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청양군민체육관)과 충청남도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대회(금산종합체육)가 있었습니다. 우리 시설에서도 행사에 참여하여 장애인 생산품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직접 생산품을 판매하였습니다. 우리 보호작업장의 생산품을 좀 더 알릴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6-1.jpg
  • 6-2.jpg
m_ct_header7.jpg
따뜻한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2018년 11월 22일 대산에 위치한 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문종박)에서 고구마(10kg) 50박스를 후원해주셨습니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1.jpg
ft_logo.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