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0.jpg

Dream 칭찬시장,
달란트 시장을 해요! (7/29)

아카데미에서 칭찬을 받으면 칭찬도장이 부여됩니다. 칭찬도장을 모아 이번 7월에는 칭찬시장을 열었습니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학용품과 장난감, 간식까지 모두 준비된 달란트시장! 친구들도 초대해서 재미있는 영화를 보며 여름의 무더위를 피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1.jpg

여름방학특강 '수영' (8월중)

아카데미 여름방학 특강으로 올해는 ‘수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작년에 진행하지 못했던 수영수업을 개설하였답니다!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수영을 배우는 모습에 수업을 준비한 실무자들도 매우 흐뭇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2.jpg

Dream 꿈쟁이,
나의 꿈을 찾아서! (8/19)

아카데미 청소년들과 함께 대전 중구에 위치한 위캔(wecan)센터로 전문직업체험을 다녀왔습니다. 법원,가수,방송국,과학수사,뷰티숍등을 체험하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심도깊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3.jpg

청소년 봉사활동
‘내손으로바꾸는우리동네’

4월부터 시작된 우리동네 깨끗하게 만들기 프로젝트! ‘내손으로바꾸는우리동네’활동이 어느덧 마무리에 들어갑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정화활동을 하며 찍은 사진을 모아 사진전을 열었습니다. 우리동네의 망신지역을 알리고 지역주민이 다함께 깨끗한 동네를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라고 합니다!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
  • 4-1.jpg
  • 4-2.jpg
  • 4-3.jpg

식습관개선을 위한 요리교실 (8/15~25)

유성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생애주기별 식습관개선교육에 참가하여 즐거운 요리시간을 가지며 평소에 먹지 않던 낯선 채소와 음식을 접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메뉴는 무지개 컵밥과 떡볶이. 자신이 만든것이라 그런지 평소에 안먹던 음식도 이날 만큼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5.jpg

DREAM 프리마켓, 가족영화제! (9/23)

송강사회복지관에서 운영했던 프리마켓과 가족영화제에 참석하였습니다. 평소 자신이 쓰지 않지만 아직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챙겨와 용돈도 벌고, 내 물건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 특별히 아카데미 댄스팀이 식전축하공연을 보여주며 아주 박력있고 인상적인 무대도 보여주었습니다!

6.jpg

아카데미 3분기 생일파티 (9/21)

7,8,9월 생일을 맞은 청소년들을 축하하기 위하여 생일 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 선생님들께서 준비해주신 맛있는 간식과 좋은 선물을 나누며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jpg

학부모간담회 (9/26)

학부모님들과 소통하고 아카데미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은 아카데미 상반기 사업결과보고와 하반기 계획, 그리고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담임SM과의 면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더욱 노력하는 아카데미가 되겠습니다!

8.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