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종합사회복지관] 하늘향기 2019 VOLUME 01 > 소식지


0.jpg
00.jpg
2019년에도 월드비전 성남복지관 가족 모든 분들 가운데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 해에 복지관 등록아동, 어린이집, 아동센터, 경로식당과 사랑의 도시락 나눔의 집 사업에 함께하는 1천여 명의 아동들과 어르신들, 그리고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꿈꾸며 후원자, 자원활동가, 그리고 전 직원들이 한 마음이 되어 즐거운 항해를 떠납니다.

금년에도, 경제적인 어려움과 힘겨운 환경으로 우리 아이들의 꿈이 생각과 마음속에만 갇혀있지 않고, 세상가운데 꿈이 실제화 되도록 하는 사역에 집중 합니다. 이 가슴 뛰는 아동 꿈 사역에 기도와 후원으로 동역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겨울을 이겨내고 핀 봄꽃을 바라보며, 지금은 아픔과 어려움 속에 있지만 따스한 소망의 꽃이 피는 봄날이 올 것을 믿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사랑하고 섬기고 나누는 여러분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1.jpg
지난 12월 14일,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가족 200명을 모시고 ”함께 꿈꾸는 우리“라는 이름으로 꿈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 순서로 진행된 꿈발표회는 꿈디자이너 아동들이 1년 동안 진행됐던 활동을 소개한 꿈전시회와 자신의 꿈이 꿈디자이너 활동 전ㆍ후를 거치면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한 소감 발표 등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어 진행된 꿈날개클럽 토크콘서트에서는 아이들이 지난 시간 동안의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 및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지고, 변화스토리 나눔과 공연 등을 하며 참여 아동의 가족, 학교 선생님들이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꿈발표회를 통해 꿈디자이너, 꿈날개클럽 참여 아동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되돌아보며 꿈에 한발 더 가까워졌기를 기대합니다.


[글. 사업팀 박지원 사회복지사]
  • 1-1.jpg
  • 1-2.jpg
  • 1-3.jpg
  • 1-4.jpg
2.jpg
꿈디자이너 사업의 첫 발걸음! "친해지기 캠프"
일시: 2019년 2월 22일(금)~23일(토) 장소: 용인 더숨포레스트

꿈디자이너 사업에 참여하는 중학생 아동과 그 가족들이 함께 모여 롯데월드 문화활동, 컬러테라피 가족 공동체활동, 부모교육,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했습니다.
1박 2일의 친해지기 캠프 덕에 낯설고 서먹서먹하기만 했던 아이들이 금새 친해졌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2-1.jpg
  • 2-2.jpg
  • 2-3.jpg

나의 적성과 강점을 발견하는 시간!
"자아탐색 프로그램"

일시: 2019년 2월 14일(목) / 2월 27일(수) 장소: 성남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

꿈디자이너 중학교 1학년, 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자아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은 그룹별로 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이 어떤 흥미와 재능이 있는지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아이들이 추구하는 가치관과 노력을 통해 한발짝 한발짝 자신의 꿈에 더 다가가 있기를 바라봅니다


[글. 사업팀 이상욱 사회복지사]
  • 2-4.jpg
  • 2-5.jpg
3.jpg
월드비전 성남복지관은 꿈이 있는 성남시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 장학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꿈날개클럽 주니어는 꿈을 경험해보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꿈 계획서 작성과 계획서에 따른 장학금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는 총 40명의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꿈날개클럽 주니어를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한 한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3-1.jpg
[인터뷰. 사업팀 신형철 사회복지사]

3-2.jpg
4.jpg
괜찮아, 마음껏 꿈꾸렴. 우리가 함께 할게!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부모님에게 피아노를 배우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늘 망설임이었어요. 그런 저의 마음을 월드비전 성남복지관 선생님이 알아주셨습니다. 그래서 꿈을 키울 수 있었고… 저는 모든 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음악가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마음껏 꿈꾸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해준 월드비전은 저의 희망입니다.”

꿈날개클럽 시니어 참여 아동 나○○

월드비전에서는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지, 격려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꿈날개클럽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꿈이 명확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꿈날개클럽 시니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월드비전 전국 사업장에서 꿈을 가진 아이들이 한데 모여 면접을 치렀고, 면접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지원을 합니다. 올해 성남복지관에서도 총 4명의 친구들이 면접에 합격하여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꿈을 가진 친구들이 마음껏 꿈꾸고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월드비전이 함께 하겠습니다.

[글. 사업팀 조순영 사회복지사]

4-1.jpg
5.jpg
2018년 12월 6일 목요일, 2018년을 함께 하며 사랑과 나눔을 베풀었던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를 비롯한 성남지역 유관기관·단체장,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 내빈 등 370명을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고마워YOU“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올 한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다양한 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봉사자와 후원자분들에게 기념품, 식사와 더불어 존경과 감사가 담긴 표창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관과 항상 함께 해주시고, 다양한 모습으로 섬겨주신 사랑과 헌신에 우리 모두가 행복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까지나 성남복지관과 함께 동행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 사업팀 김동엽 사회복지사]

5-1.jpg
6.jpg
6-5.jpg
아성그룹 신입직원들은 12월 26일 복지관을 방문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230가구 분량의 음식을 만들고 포장하는 등의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다이소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행복박스’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했습니다. 대상자들에게 따듯한 마음이 전달되어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 준 아성그룹 직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6-6.jpg
파리크라상 12명의 신입직원들은 1월 24일 이른 아침 일찍 복지관을 찾아 사회 내 결식우려가 있는 이웃 250여명을 위해 음식을 조리하고 포장하는 등의 나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파리크라상 신입직원분들의 도움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고해주신 파리크라상 신입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아성그룹과 파리크라상 신입직원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지역사회 내 결식가정에 닿아
추운 겨울을 든든히 보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응원하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 사업팀 김동엽 사회복지사]
  • 6-1.jpg
  • 6-2.jpg
  • 6-3.jpg
  • 6-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