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좋은사이 > 소식지


m_header.jpg
m_ct1_header.jpg

지난 2월 1일(금), 복지관에서는 현대HCN새로넷방송과 함께 지역의 장애인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식사초대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무료식사초대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하고자 떡국을 나누어 먹고, 식사 후 집으로 가시는 분들에게 떡국떡을 나누어드려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떡국을 드실 수 있도록 하여 명절의 따뜻함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김숙희 관장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복지관을 찾아주신 이용자분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떡국 한 그릇으로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이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행복한 명절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하였습니다.
한편, 현대HCN새로넷방송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2016년부터 함께해 온 지역사회복지 파트너로서, 이용자들을 위한 무료식사, 장애인인식개선 공모, 바자회 등 복지관의 장애인복지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1-1.jpg
  • 1-2.jpg
  • 1-3.jpg
m_ct2_header.jpg

지난 2월 12일(화), 구미MJF라이온스클럽(회장 박추용)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 복지증진과 발전을 위한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서에는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의 복지발전과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원, △협약기관의 상호 홍보활동 적극 협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과 사회통합을 도모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추진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김숙희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구상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며 “앞으로 구미MJF라이온스클럽과 상호 긴밀한 업무관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장애인복지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구미MJF라이온스클럽의 박추용 회장은 “장애인들을 위한 구미시장애인복지관의 실질적인 활동에 구미MJF라이온스클럽이 함께 동참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속적인 관계가 이루어져 지역사회의 장애인에게 많은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구미MJF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15년부터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의 거주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위한「어울림한마당」행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1.jpg
m_ct3_header.jpg

지난 2월 21일(목),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18주년을 맞아 이용자·지역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개관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개관 18주년을 맞이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황금복돼지를 잡아라, 복지관 18주년 축하메시지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행사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또한 개관 18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조중래)의 후원으로 삼계탕 무료식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경북도내 23개 봉사단이 활동하는 단체로써,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2013~2016년까지 최우수봉사단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무료식사에서는 장세용 구미시장의 부인인 김창숙여사가 단원들과 함께 직접 배식봉사를 실시하여 뜻 깊은 나눔활동을 실천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식사 후에는「행복한 생활을 위한 법률상식 알아보기」라는 특강을 실시하여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법률상식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각종 범죄피해에 대한 예방책을 장애인 스스로 마련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였습니다.
김숙희 관장은 “복지관 18주년 개관기념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주신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을 비롯하여,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습니다.

  • 3-1.jpg
  • 3-2.jpg
  • 3-3.jpg
  • 3-4.jpg
m_ct4_header.jpg

지난 4월 12일(금), 우천복지재단(이사장 배용수)에서 복지관의 재가장애인 의료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후원금은 복지관의 재가서비스장애인인 김OO님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해피빈 모금과 우천복지재단의 기부금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해피빈 모금은 총 108명의 기부자들의 함께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우천복지재단 관계자 및 해피빈 기부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1.jpg
m_ct5_header.jpg

지난 4월 15일(월), 기아자동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전선교) 임직원분들이 복지관을 방문하여 후원금 전달 및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경북지역본부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정기적인 후원활동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날 기아자동차 경북지역본부 임직원분들과 주간보호센터 이용자들이 함께 지역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딸기 따기 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체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잘 익은 딸기를 따보기도 하고, 새콤한 딸기를 먹어보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기업 이미지를 위한 목적이 아니라 진정으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의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동참해주시는 기아자동차 경북지역본부의 모습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5-1.jpg
  • 5-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