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종합사회복지관] 행복누리 2019 + Vol 21호 > 소식지


0.jpg
2.jpg
감사한 마음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5월, 우리 마을 터줏대감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마을 잔치를 마련했습니다. 5/7(화)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성산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효행 시상, 축하공연, 어르신 작품전시회, 덕담 트리, 포토존 운영, 식사대접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마을의 어르신을 공경하는 자리에 온 세대가 참여해 어울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후원과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 주신 주민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큰돌말 HYO잔치」가 섬김으로 모두 함께 행복한 HYO실천의 장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 2-1.jpg
  • 2-2.jpg
  • 2-3.jpg
  • 2-4.jpg
7.jpg
가족이 먹는 밥상에 안전한 먹거리만 올리고 싶은데, 일일이 원산지와 첨가물을 확인하고 장을 보기란 쉽지가 않지요?
특히 전통장류는 우리네 밥상에서 빠질 수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외국산 콩과 각종 첨가물로부터 안전하지 않은 식품이 된 것 같습니다.
내 가족이 마주 앉아 함께하는 밥상, 맛있고 안전한 먹거리로 가득 채우고 싶은 마음으로 우리 동네 7가정이 모였습니다.
4월 초순에 장을 담그고 5월 하순에는 된장과 간장으로 분리하는 과정을 함께 했습니다. 아이들도 모두 나와 전통 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우고, 이웃들은 서로 도우며 품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답니다. 10월 즈음에는 맛있게 익은 장을 이웃들과 어떻게 잘 나눌 수 있을지 고민 중이지요.
복지관에 놀러 오시면 구수한 향기가 가득한 옥상에 들러주세요. 사랑으로 담은 고운 빛깔의 장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7-1.jpg
10.jpg
마을이란 단어는 단순히 살고 있는 장소라는 의미만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 안에서 항상 살아 움직이고 있는 생활의 장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민참여형 사진 공모사업을 실행함으로써 주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해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간석동의 사진 전시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어르신, 부모님, 자녀의 간석동 모습을 기록하고 마을의 역사를 함께 그려주세요!


10-1.jpg
10-2.jpg
15.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