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소식 2019년 상반기 vol.1 > 소식지


0.jpg
1.jpg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와 함께하는 “Let’s Run 프로젝트!” 그 첫 번째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정2동, 부성1~2동 어르신 260명을 모시고 어르신 경로잔치 “우리 지금 만나 孝”를 실시했습니다.

1-1.jpg
이날 행사에는 예절어린이집 아동들의 멋진 장구춤 공연과, 카네이션 전달행사,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에 대한 감사패 전달, 장수어르신을 위한 장수상 전달과 어르신들을 위한 멋진 공연 등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2-1.jpg
​오늘 경로잔치를 도와주실 자원봉사자님들과의 시간!
잘부탁드립니다 ~


2-2.jpg
​식전공연!! 예절어린이집 아이들의 절도있지만, 귀여운 춤사위에 어르신들 모두 흐뭇한 표정으로 바라봐 주셨습니다.

2-3.jpg
경로잔치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에 우리복지관 시니어모델 ‘윤경수’ 어르신께서 감사패를 전달해주셨습니다.​

2-4.jpg
​카네이션 전달식! 이날 저희 행사를 위해 찾아주신 구본영 천안시장님 외 내빈분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2-5.jpg
​맛있는 식사가 끝나고, 이제 신나게 흔들어야겠죠?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소속 회원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이로써,
​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고, 저희 복지관 직원모두가 정성스레 준비한 어르신 경로잔치 '우리 지금 만나 孝'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 경로잔치인 만큼 더 드리고 싶었고, 더욱 즐겁게 해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경로잔치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jpg
밤새 소복소복 눈이 내린 정월대보름날, 우리 복지관에서는 정월대보름 행사 “달님, 소원을 이뤄주세요”를 진행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정월대보름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음력 1월 15일 한해를 시작하는 달로, 새롭게 시작하며 한 해의 풍성한 농사를 기원하는 의미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복지관에서는 작게나마 윷놀이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복지관 직원들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윷놀이가 시작되었으며, 중간 중간 깜짝 추첨이벤트로 어르신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가시는길에는 복지관에서 준비한 부럼으로 소박하지만 마음은 풍족했던 하루였습니다.

어르신~! 올 해도 건강하세요~!
  • 3-1.jpg
  • 3-2.jpg
  • 3-3.jpg


4.jpg
더위가 성큼성큼 찾아오던 2019년의 6월, 성정동의 한 오래된 아파트에 열 명의 천사들이 모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곰팡이와 쓰레기들로 더럽혀진 어르신의 가정에 청소와, 도배, 전등교체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러브하우스”프로젝트 때문입니다.

이틀에 걸쳐 집안을 정리하고, 깨끗한 도배지와 장판이 깔린 깨끗한 집을 보며 강**어르신은 연신 감사하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성정1동행정복지센터의 장판지원과 천안준법지원센터의 사회봉사자, 지역주민 박금자 선생님의 도배, 김찬태 선생님의 전등교체 등 많은 분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모여 어르신을 위한 “러브하우스”는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4-1.jpg

5.jpg
매주 금요일 늦은 오후, 우리 복지관에는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바로 우리“루와 앙상블 합창단”입니다. 한화갤러리아 센터시티점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루와 앙상블 합창단은 아이들이 합창단 활동을 통해 조화와 협동심을 배우고 자존감을 키우고자 합니다.
한화갤러리아 센터시티점 봉사단 삼촌,이모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지고, 지역의 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목소리로 어르신들께 활력을 찾아드리기도 하구요, 이렇게 우리 루와 앙상블 합창단은 아이들의 맑은 목소리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갑니다.
  • 5-1.jpg
  • 5-2.jpg
  • 5-3.jpg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