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 소식지


SNS1200.jpg
01.jpg
여러분, 6월 3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6월 3일은 바로 ‘농아인의 날’입니다. 손소리복지관에서는 농아인의 날을 맞아 ‘농아인 주간행사’를 6월 10~11일 1박2일로 진행했습니다.
6월 11일, 복지관에서 대전역을 거쳐 으능정이까지 이어지는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청각·언어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하나가 되어 진행된 가두캠페인, 한 번 확인해 볼까요?


02.jpg
부릉부릉~ 오늘도 달립니다~ 반찬 받아랏!

안녕하세요. 반찬배달서비스 담당자 심종열입니다. 2015년부터 진행된 반찬배달서비스는 이제 손소리복지관 청각·언어장애인들을 위한 대표 서비스입니다.
반찬배달서비스는 독거 및 위기가정을 우선으로 반찬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우리 복지관 주민들의 영양을 책임져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반찬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배달되는지 함께 보러 가실까요?


03.jpg
이름 : 오지영 사회복지사
소속 : 기획운영팀
담당 : 복지관 회계 및 서무


1-1.png
04.jpg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원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룰루랄라 문화지원사업 <꿈으로 가는 아름다운 여정-꿈다정>’은 올 해 총 6회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난 6월에는 2회기 테마여행으로 ‘서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먼저 서대문형무소를 방문하여 잊지 말아야 할 역사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유물들과 유적들을 통해 선조들의 애국심을 느끼며 나라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리를 보여주는 학교(소보사, 청각·언어장애인 대안학교)를 방문하여 청각·언어장애인에 대한 정체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청각·언어장애인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도 친한 친구들끼리 멀리 떠난 여행이었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학교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도 모두 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남은 4회기도 많이 기대하고 있는 아이들을 보면 담당자로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이들의 즐거운 서울여행, 영상으로 보시죠!


05.jpg
단오날을 맞아서 복지관에서 즐거운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전통놀이 대잔치 인데요.
손소리복지관 전통놀이 대잔치는 올 해로 5회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관주민들이 팀을 이루어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경기를 진행하고, 우승자들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습니다.
복지관주민 모두가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즐겁게 참여한 전통놀이 대잔치! 함께 어울리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