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더불어 행복한 우리 > 소식지


SNS1200-2.jpg
01.jpg

[미소신협 지원] 아동멘토링
‘두드림’

아동멘토링지원사업‘두드림’
여름방학맞이 신나는 롯데월드 견학


시흥시 지역은행인 미소신협(이사장 김경식)에서 지원을 받아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인, 청소년으로 구성된 아동멘토링[두드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학을 맞이하여 미소신협의 후원을 받아 7월 30일(화) 롯데월드로 합동야외활동을 다녀왔습니다.

1-1.jpg

이번 기회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야외활동에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같은 나이대의 멘티들이 조를 이루어 활동하여 긍정적인 관계형성과 결속력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1-2.jpg

앞으로도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미소신협에 감사를 드립니다.

글 | 휴먼서비스과 이선미 과장


 

1-3.jpg
01.jpg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복지관 관할지역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이사 및 집안 내·외부 정리 및 청소 등을 진행하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2-1.jpg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주거 환경의 개선이 필요한 대상자의 경우 사전 선별과정을 통해 사업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해 진행하고 있으면 복지관 자원봉사단체와 연계 자원 활용을 통해 적극 진행 중입니다.

글 | 휴먼서비스과 조형섭 사회복지사


2-2.jpg
01.jpg

더불어 행복한 함현마을
‘울타리길 걷기 행사’

우리 마을 숲길 알리기 및 주민 건강 증진 위한
‘울타리길 걷기 행사’ 개최


주민 주도 마을 만들기 사업인 [더불어 행복한 함현 마을]은 지난 5월 28일(화) 걷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양 옆에 소나무가 심어져있는 길을 따라 걷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우리 마을의 숲길과 [더불어 행복한 함현 마을]을 알리며 주민의 건강 증진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불어 행복한 함현 마을]은 환경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마을을 만들고자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동참 부탁드립니다.

글 | 지역사회조직과 문나영 팀장


3-1.jpg
01.jpg

복지시흥디딤돌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식

「복지시흥디딤돌사업」 사랑의 기부업체
6호점~13호점 현판식


복지공동체 구현을 지향하는 「복지시흥디딤돌」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이 거점기관이며 정왕2동, 3동, 4동, 월곶동, 배곧동행정복지센터의 공동 업무협력으로, 지역 내 여러 업체들이 기부(물품, 서비스)에 동참,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서비스를 제공하며 나눔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입니다.
현재 46개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 연 9,000명 정도의 우리동네 취약계층 이웃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후원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업체를 선정하여 8월19일 ~ 8월23일에 걸쳐‘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이웃 「우리동네 나눔가게」’6호점~13호점 현판식을 정왕3동 4개소, 정왕2동 2개소, 정왕4동 3개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글 | 지역사회조직과 박강우 팀장


4-1.jpg
01.jpg

민들레작은도서관&마음결심리발달센터
개소식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민들레작은도서관은 2019년 생활SOC작은도서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4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여 7월에 개관하였습니다. 그간 3층에서 운영되던 도서관이 1층으로 이전하여 주민 접근성을 높히고 작은도서관이라는 공간을 통해 마을커뮤니티 공간으로 더욱 성장시켜나가고자 합니다.

5-1.jpg

마음결심리발달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진그룹 지정기탁사업에 선정되어 리모델링 진행하여 7월에 새로이 개소하였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지역의 아동발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사업이 성장하고 확대되었으며, 지역의 전문상담기관으로 거듭나고자 마음결심리발달센터로 명칭을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5-2.jpg

7월 11일(목)에 민들레작은도서관과 마음결심리발달센터의 개소식이 진행되어, 축하공연과 개관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특별행사로 아동심리검사와 부모양육태도검사, 독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에코가방만들기와 기념뱃지만들기 체험활동 그리고 판타지 매직&버블소 공연, 미술교실 작품전시회, 부모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하여 개소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글 | 복지과 한순희 사회복지사


0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