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용한 정보 > 소식지


SNS1200.jpg
01.jpg
장애등급제 개편!
2019년 7월 장애등급제가 개편됨에 따라 6개의 장애등급은 폐지되고 장애정도에 따라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과 [장애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으로 구분됩니다. 이에 따라 장애등급을 기준으로 제공되던 서비스도 종합조사나 별도 심사를 통해 지원 여부가 결정됩니다.
그중 장애등급제 개편에 따른 활동지원제도와 장애인콜택시 이용대상 변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장애인활동지원 신청대상 변경
-장애정도와 관계없이 모든 장애인이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종합조사를 통해 서비스 지원 여부 및 급여구간이 결정됩니다.
-재판정 없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2011년 2월 이전 장애등록을 한 경우 장애재판정을 받아야 활동지원 신청이 가능했는데 이 과정이 폐지됩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 시에 연금공단의 심사이력이 없는 경우 장애 및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의학적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 신청 및 문의 : 거주지 주민센터

2. 장애인콜택시 이용 대상 확대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도 이용대상을 확대했습니다.
기존 대상자는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며, 추가로 [보행상 장애인이면서 장애의 정도가 심한장애인=보행상 장애가 있는 1~3급 장애인]에 대해서 아래의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장애유형에 다른 인정 여부 및 필요서류를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1.jpg

신청방법 : 위의 필요서류와 이용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팩스(042-612-1099) 또는 메일(dj-call@naver.com)로 제출

문의 :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042-612-1050

02.jpg
토도웍스에서 진행하는 [세잎클로버 플러스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 아동의 이동권 향상을 목표로 휠체어를 사용해야 하는 아동에게 몸에 맞는 휠체어와 토도드라이브를 제공하고, 올바른 휠체어 사용방법을 교육해주는 사업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자는 본사미팅을 통해 전동키트 사용 가능 여부를 시연한 후 대상자 선정이 최종 결정됩니다.

신청대상 : 2005~2013년 출생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지적장애인 제외)

신청방법 : 토도웍스 홈페이지()https://www.todo-works.com/license에서 온라인 접수

문의처 : 토도웍스 080-420-7272


03.jpg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효율 혁신전략에 따른 으뜸효율 제품 환급사업을 진행합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가 효율등급제도에서 관리하는 10개 품목의 으뜸효율 제품을 해당 기간 내에 구매한 경우 구입비의 10%를 최대 20만원한도 내에서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

∘대상 : 한국전력의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사업기간

└구매기간 : 8월 23일 ~ 10월 31일
└신청기간 : 8월 23일 ~ 11월 15일(※재원 소진시 조기 마감)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함

∘환급 가능 제품

1-3.jpg

1-2.jpg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자세히 보기 : http://rebate.energy.or.kr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