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 꿈과 희망을 함께하는 복지관 > 소식지


SNS1200.jpg
01.jpg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공주시충남인력개발원에서‘2019 충남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충청남도 내 우수한 기능을 가진 장애인을 발굴하고 육성 기능향상 촉진 및 사회참여 실현 도모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충남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우리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바리스타, 그림, 컴퓨터 관련 종목에 13명이 참가하여 컴퓨터 활용능력 부문에서 박재민 군이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금상을 수상한 박재민 군이 10월 24일~27일까지 전주에서 실시되는 2019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할 예정입니다.

1-1.jpg
02.jpg

6월 28일(금) 복지관 강당에서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 의원 10명,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운영위원 11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의회와 함께하는 장애인복지발전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2-1.jpg

이번 간담회는 지역 장애인의 복지발전과 복지관 운영 및 현안사안에 대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장애인복지관 운영에 있어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시 의회는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지역 장애인 복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은 “현장의 열악한 상황을 인식 하게 되었으며, 지역장애인복지 증진 방안에 깊은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통해 문제점이 빠른 시일 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남 관장은 “항상 지역 장애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시의회와 소통하고, 우리 복지관이 이용자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하였습니다.

2-2.jpg
03.jpg

현대자동차 ㈜서산남부현대서비스(대표 한상태)에서 7월 12일(금) 지역장애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식재료를 보관 할 수 있는 저온 저장고를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 기증해 주셨습니다.

3-1.jpg

저온 저장고는 16.5㎡(5평형) 규모의 컨테이너 판넬식 냉장・냉동고로 복지관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 받는 쌀・식품 등을 보관하는데 사용 할 계획입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남 관장은 “저온 저장고를 설치하여 더운 날씨에도 식재료 및 식품・후원물품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였습니다.

3-2.jpg
04.jpg

7월 17일(수) 실시된 국민행복IT 경진대회 지역 예선전에 참가하여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9명이 참가하여 지적부문 충남대표 2명이 선출되는데 이유정, 최미진님이 충청남도 대표로 본선(지적부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19. 10. 01.(화)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실시되는 2019년 국민행복IT 경진대회 본선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4-1.jpg
ft_logo.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