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소식 > 소식지


SNS1200.jpg
01.jpg
치료실 환경개선

1-1.jpg

지난 7월 29일(월), 기능향상지원팀은 (재)파라다이스에서 운영하는 "2019 파라다이스 클린하트"사업에 선정되어 더+행복한 치료교육센터 내 각 치료교구/교재 소독 및 치료실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1-2.jpg
  • 1-3.jpg

먼지, 세균 다 비켜!

약 5시간에 걸쳐 교구와 교재소독, 각 치료실과 부모대기실까지! 한 톨의 먼지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알코올 소독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독 후에는 피톤치드 탈취 작업으로 마무리하며 치료실 환경개선 끄읕!

덥고 습한 날임에도 열심히 땀흘려가며 도움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행복한 치료교육센터는 이용자에게 전문화된 서비스와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하여 노력 하겠습니다^.^

01.jpg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함께하는
이동치과진료

2-1.jpg

주저하는 충치환자들을 위해

지난 7월 ~ 9월, 2달 동안 경기도 의료원 수원병원과 함께 이동 치과진료를 실시하였습니다! 사전에 미리 접수받은 지역 내 장애인 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본검사 및 불소도포를 시작으로 검진결과에 따라 추가진료가 필요한 대상자 22명에게 충치치료와 스케일링 처치를 지원하였습니다.

평소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진료를 주저하던 대상자분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준비한 최첨단 치과진료버스와 든든한 의료진분들 덕분에 오랫동안 앓고 있던 충치를 말끔히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2-2.jpg

앞으로는 건치길만 걷게 해줄게

치료보다 중요한 사후관리! 치료 후에는 구강관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평소 관리가 어려웠던 치아관리방법을 배워가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지역 내 장애인의 구강권 증진을 위해 발벗고 나서주신 경기도 의료원 수원병원 의료진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jpg
여름이닭!

3-1.jpg

폭염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무더워도 너~무 무더웠던 이번 여름! 지역 내 재가장애인들의 시원한 여름을 위해 홈플러스 송탄점과 상담사례지원팀이 나섰습니다! 7월 22일(월) ~ 25(목)까지 홈플러스 송탄점과 함께 중복을 맞이하여 삼계탕 및 제철과일 지원 프로그램 “여름이 닭” 을 진행하였답니다!

  • 3-2.jpg
  • 3-3.jpg

홈플러스 송탄점의 후원으로 준비된 맛있는 삼계탕!그리고 복지관에서 준비한 제철과일 천도복숭아를 함께 포장하여 기관 서비스 이용자 및 저소득 재가장애인 50여가정에 전달하였습니다.
홈플러스 송탄점 봉사단도 전달에 직접 참여하여 함께 삼계탕 배달을 통해 재가 장애인 분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후원과 배달 지원을 해주신 홈플러스 송탄점 봉사단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다음 나눔도 함께 해주실거죠~?

01.jpg
We can do it!

4-1.jpg

7월 3일(수)부터 4일(목)까지 1박 2일 간, 이용인 20여명과 함께 국립횡성숲체원으로 자립강화캠프“WE CAN DO IT”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캠프는 산림청 복지기금으로 진행되는 나눔의 숲 캠프 공모에 선정되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더운 날씨였지만 숲의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로 마음만은 시원한 캠프였답니다.

  • 4-2.jpg
  • 4-3.jpg

숲을 걸으면 기분이 조크든요~

국립횡성숲체원에 도착한 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숲 해설, 편백나무주머니 만들기, 미션 임파서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숲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숲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보호자와 떨어져 스스로 밥을 먹고, 씻고, 잘 준비를 하게 된 참여 이용인분들!
비록 스스로 씻는데 오래 걸리기도 하고 가파른 길에서 넘어지기도 하는 등 다소 어려움도 겪게 되었지만 이번 자립강화캠프를 통해 자립심 향상에 대한 의지를 키워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더욱더 뜻 깊은 캠프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 장애인 분들의 세상으로 나아가는 힘찬 노력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세요!!

01.jpg
성인 장애인 외식지원프로그램
‘PASTO’

5-1.jpg

오늘은 외식하는 날!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 19일 금요일, 외식지원프로그램 “PASTO”를 진행하였습니다!

벌써 5번째 진행되고 있는 외식지원 프로그램 ‘PASTO’! 이번 외식지원은 “송북동재향군인회”의 자발적인 후원과 자원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따뜻한 나눔 덕분에 이용인 30여명과 함께 지역 내 외식업체 ‘심가네’에서 불고기 정식으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5-2.jpg

사랑으로 채워진 따뜻한 한끼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 더 의미있었던 이번 외식지원 프로그램! 도움 주신 ‘송북동재향군인회’, ‘심가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평택시 장애인 및 가족분들에게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