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케어매니저 양성 기초교육 과정 시작 > 소식지


0.jpg
d1.jpg
민들레의료사협이 ‘케어매니저 양성 기초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동네돌봄(커뮤니티케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노인성 질환이나 신체적·심리적 장애를 지니고 있어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에 대하여 관련기관 실무자들이 전문적인 케어플랜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입니다.

10월 17일부터 12월까지, 석달 동안 총 8회차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는데, 교육대상은 ‘대덕구 동네돌봄(커뮤니티 케어)’을 실행하고 있는 대덕구, 보건소, 복지관 등의 실무자 및 관계자와 건강리더, 동네돌봄단 활동가 등 지역주민으로 30여 명이 참여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대덕구 동네돌봄(커뮤니티 케어)’을 실행하고자 하는 기관 실무자들이 역량을 높이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법과 실천기술을 배워 지역사회에 더 높은 수준의 케어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지역사회에서 오래 뿌리내리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을 개발하고, 질병을 치료받는 것과 동시에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요양원 등 시설 입소자들이 가정과 동네로 돌아와 돌봄을 받음으로써, 고립과 단절의 고통을 해소하고 친숙한 공간에서 치료받으며 삶을 꾸려나간다는 의미가 큽니다.
주민참여건강증진센터 국현정 사무국장은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대덕구 동네돌봄을 실행하는 기관 실무자와 주민 활동가들이 동네돌봄의 의의가 주민의 ‘건강자치’에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공유했으면 한다”며, “기초과정이 끝나면 실천기술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우는 본과정을 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민들레의료사협은 이번 케어매니저 양성 기초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케어 매니저들을 다수 양성할 예정입니다.


문의 : 민들레 주민참여건강증진센터 042)638-9043

d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