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암동 주민자치회] 새로미덕암 > 소식지


0.jpg
b1-0.jpg
안녕하세요 ‘덕암동 주민자치회 새로미 분과’입니다.
저희는 2019년 8월 29일에 진행된 ‘덕암동 마을 주민총회’에서 의결된 ‘행복한 덕암마을 산책로 조성’과 ‘우리동네 소식나누기’ 의제를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b1-1.jpg
현재 덕암동 지역에 사용되고 있는 산책로(등산로) 중 월 평균 약 10,000명이 사용하고 있는 ‘덕암 축구센터’ 산책로가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 ‘덕암 축구센터’ 공사 이전부터 이용되는 산책로가 굉장히 불편하였고 또한, 덕암동 마을에서 올라가는 초입 부근에 어두운 터널이 있어서 여러 범죄가 우려되는 지역으로 관리하고 있었고 그로인해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덕암동 주민자치회 새로미 덕암’ 분과에서 주민들이 이용하시는 데에 불편함을 없애고 비교적 다른 산책로보다 가까이 있는 덕암 산책로를 이용 하실 수 있게 개선하고자 이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담당 공공기관에 협조요청을 구하였고, 어두운 터널 내 조명이 밝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가오는 날에 미끄러워 이용하시기 어려웠던 문제점을 바닥 카펫 설치로 보안하였고 기존에 어두웠던 초입에 가로등을 설치하여 밝게 비춰 놓았습니다.

그리고 ‘새로미 덕암’ 분과에서는 주민 여러분이 산책로의 입구를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초입 안내판을 설치하고 홍보하여 주민들에게 더 나은 산책로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 주변 쓰레기 등 환경정화에도 관심을 가져서 분기별 모니터링 및 자원봉사자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에서 활발히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업 공모 및 진행을 통해 주민 여러분께 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을 약속 드립니다.


b1-2.jpg
b1-3.jpg
현재 덕암동에서 진행되는 여러 행사 및 소식들을 주민 여러분께 전달하기 위해 ‘우리동네 소식나누기’ 사업을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게시판은 마을 내 덕암 어린이공원과 새뜸공원, 태양마을 버스정류장에 설치할 예정이며, 삼부 덕암마을 아파트, 리치빌 아파트, 행복한마을 아파트에 리플렛 배부를 통해 주민 여러분께 마을 소식을 전달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소식지를 제작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 마을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전달해 드리고 이웃과 더 편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 하였습니다.

마을 소식지를 통해 주민 여러분께 마을에서 진행되는 행사와 주민자치회에서 알리고자 하는 소식들, 덕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여러분께 알리는 소식들과 더 나아가서 주민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등 주민 여러분께 마을 행사들을 참여하실 수 있는 기회를 더 넓혀 드리고 그로인해 주민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주민과의 소통의 창이 되는 소식지를 만들겠습니다.


b1-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