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소년활동소식] 대전 청소년활동 소식 1호 > 소식지


0.jpg
1.jpg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 e·청소년


생각하고 행동하며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위해

지역과 전국에서 실시되는 청소년 문화, 공연, 모험 등의 청소년 프로그램과 자원봉사활동 등 청소년활동·복지·보호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청소년·교사·학부모·지도자들이 쉽게 청소년활동을 검색 및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1-1.jpg

- e·청소년 : www.youth.go.kr



2.jpg

청소년 자원봉사 : Dovol


자원봉사는 사랑입니다

청소년 활동 포털사이트(e-청소년)를 통해 지역별 청소년이 참여 가능한 봉사활동을 검색·신청·확인은 물론 나이스(학생생활기록부)로 실적 전송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연령별, 내용별, 지역별, 형태별 (개인활동, 동아리활동) 검색하여 신청 및 활동 후 확인서 출력

2-1.jpg

- Youth Volunteer Activity



3.jpg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을 향한 국가의 약속입니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제도로 인증프로그램 인증을 위한 지원합니다.

3-1.jpg



4.jpg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지금보다 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청소년활동을 위해

청소년활동진흥법 제9조의 2에 의거 19세 미안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실시 계획을 신고, 신고된 내용을 공개하여 국민이 정보를 활용 할 수 있는 제도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및 신고기관의 업무를 지원합니다.

4-1.jpg



5.jpg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자기 자신과 약속을 지키는 활동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활동


만 14~24세 모든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탐험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청소년 및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세계 140여개국에서 운영되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입니다.

5-1.jpg



6.jpg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자기 자신과 약속을 지키는 활동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활동


만 9~13세(초3~중2)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 성취하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입니다.

6-1.jpg



7.jpg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과 함께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기본법 제12조에 의거 전국의 청소년 대표와 전문가들이 청소년관련 이슈에 대한 토론과 실천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정부에 건의하는 회의입니다. 대전지역 대표청소년 모집·선발 및 지역회의를 지원합니다.

7-1.jpg



8.jpg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해가는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 2의 의거 청소년자치권 확대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입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