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엄인성기자와 정동일기자가 소개하는 중구의 이야기 > 소식지


0.jpg
c2-0.jpg
엄기자 : 중구 주변에 청소년들이 놀만할곳이 부족하여 저는 청소년들이 놀만한곳들을 추천하기 위해 기사를 쓰게되었습니다. 이 글을통해 중구에 살고 있는 청소년 들이 즐겁게 놀았으면 좋겠습니다.

정기자 : 1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과 학생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하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고, 이 글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중구의 다양한 장소들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엄기자 : 애관극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극장으로 1895년 협률사라는 이름으로 신포시장 건너편에 지어졌습니다.
협률사는 처음에 연극을 위한 극장으로 시작했지만, 1920년 초반에 지금의 애관극장으로 개명한 후, 영화 상설관이 되었고 애관극장의 애관(愛觀)은 보는 것을 사랑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관극장의 특징이자 장점이라면 영화와 팝콘 등의 가격이 정말 싸서 혼자는 물론이고 단체로 올 때도 좋은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영화관 안에 작은 오락실이 있어 영화를 기다리는 동안 게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래된 영화관이라 시설이 안 좋다는 인식이 있지만 직접 가보면 좌석과 스크린 등의 시설의 관리가 잘 되어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도 싸고 시설도 좋은 애관극장 한 번쯤 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c2-1.jpg
엄기자 : 인천에서 서점이라 하면 어디가 가장 먼저 떠오를까요?
저는 대한 서림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대한 서림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으로써 1950년대 초반 동인천역 앞에 총 5층으로 지어져 현재까지도 운영하고 있는 서점입니다.
대한서림 근처의 주민분들 대한서림 근처에서 친구를 만나거나 연인의 만나는 등 약속을 잡은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대한 서림은 예전에는 유명한 서점이었었고 만남의 광장 역할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2층 3층 총 2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규모가 작아졌지만 여전히 동인천의 대표 서점입니다.
인천의 역사가 있는 대한 서림에 가셔서 책 한 권 어떠신가요?


c2-2.jpg
정기자 : 신포시장은 대한민국의 재래시장으로, 인천광역시 중구 우현로 49번길 11-5(신포동)에 있습니다. 신포시장은 개향과 함께 시작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상설시장(항상 열려있는 시장)이었습니다.
신포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메뉴인 신포 닭강정 등, 만두, 등이 있습니다.
이번에 제거 이곳을 조사하면 알게 된 사실은 벌써 신포 국제 시장이 100여 년 이 되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이곳은 100여 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소개하고 싶어서 정하게 되었습니다.

학생교육 문화회관
인천광역시의 건전한 학생교육 문화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설치된 인천광역시 직속기관 학생문화회관에는 노래방, 컴퓨터실, 당구장, 탁구장, 농구장 등 다양한 즐길 것들이 있습니다. 이 외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이곳을 조사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학생문화회관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실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대부분 다른 곳은 비싼 가격 때문에 잘 못 가지만 학생문화회관은 무료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학생문화회관을 선정한 이유는 청소년들이 돈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c2-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