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관] 사랑돋움 74호 > 소식지


SNS1200.jpg
01.jpg

2.jpg
2020년에도 밀알복지관은 장애인의 의미있는 삶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_배열국 사회복지사

04.jpg
밀알복지관에서는 대전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장애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도록 장애인식개선교육 활동가 선생님들을 파견하고 있어요! 이번 2019년에는 1년동안 무려 1,107명의 학생들이 48번의 교육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지면에서는 장애인식개선교육 활동가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어떤 감동을 받으셨는지 함께 나누어볼까 합니다.

장애인식개선교육 활동가 선생님들의 소감은....

박은정
교육을 하면서 아이들을 접해보니 생각보다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교육을 하면서 보다 아이들에 대한 가능성을 볼 수 있었고,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고미란
처음에는 다른 자원봉사자의 권유로 잘 모르고 시작했지만, 좋은 취지의 교육인 것 같아 지금까지 계속 참여하게 되었고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조현미
내년에 좀 더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이효선
여러 차례 교육을 하면서 학생들이 변화되는 모습을 볼 때 감동을 느꼈어요. 교육을 하면서 학생들의 순수함을 배우고, 보람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정선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일깨워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들의 작고 보이지 않는 힘일지라도 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준다는 것이 가장 보람이 있었어요.

강호희
처음에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시작할 때 딸에게 얘기했더니 딸이 다니는 학교에는 도움반이 없고, 학생들이 대부분 장애 학생을 못 본 학생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교육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보다 장애인에 대한 시각이 바뀌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박자야
진지하게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이런 친구들이 많아지면 정말 장애에 대한 차별이 줄어 들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을 볼 수 있어 뿌듯 했습니다.

심상미
저희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시고 함께 참여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기를...!

글쓴이_최영경 사회복지사

  • 5-1.jpg
  • 5-2.jpg
  • 5-3.jpg
  • 5-4.jpg
  • 5-5.jpg
03.jpg
10-1.jpg
복지관을 위해 힘써주시는 이정우 자원봉사자를 인터뷰 하였습니다. 이정우 자원봉사자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담당자(이하 담) : 안녕하세요, 이정우 자원봉사자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정우 자원봉사자(이하 이) : 네, 감사합니다.
담 : 이정우 자원봉사자님은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이 : 회사의 경영지원팀에서 행정, 경리, 안전관리 등의 책임을 맡고 있으며, 플랜트업을 하는 회사
이다 보니 설비와 관련된 기술이 있습니다.
담 : 복지관에서 어떻게 자원봉사를 하게 되셨나요?
이 : 2012년도에 복지관의 판넬 공사를 하게 되면서 시작하게 되었고,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여 복지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직업적인 특성으로 여러 공구사용 및 설비관련 이해도가 높아 기능보강 자원봉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담 : 봉사활동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이 :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점들이 발생 될 때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그런 어려움들을 극복해 나가려 노력했습니다.
담 : 자원봉사활동 시 보람있던 점이나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이 : 주거지원서비스를 진행 하던 중 서비스를 받으시는 재가장애인이 고맙다고 표현 해준 것이 좋았습니다. 고장 난 부분에 손길이 닿으면 바로 좋아 질 수 있는 것들을 전문가를 부르면 비용이 발생하여 고치지 못했던 것을 수리해 드리면 좋아하시며 고맙다고 표현하시는 것이 참 좋았고, 감동이었습니다. 가진 것을 나눌 수 있어 저 또한 감사했습니다.
담 : 그럼 마지막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이 : 신앙적인 부분이 큽니다. 기독교 신앙을 가진 저로써 성경의 가르침 중 ‘네 이웃을 사랑하라’라는 부분이 ‘네 이웃과 함께하라’로 와 닿으면서 함께 어우러져 나누는 것을 모토로 실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가진 능력들은 하나님이 주셨다고 생각하고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해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이웃과 나누고 싶어 자원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담 : 마음가짐을 실천으로 끌어 낸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정우 자원봉사자님 보며 많이 배웁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 네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활동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관에 기여해주시는 많은 자원봉사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행복한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_배열국 사회복지사

  • 10-2.jpg
  • 10-3.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