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 2019-6호 > 소식지


0.jpg
1.jpg
학생들간의 화합을 위한 운동회 실시

10월 08일(화) 따스한 가을 날 관저푸른대학 가을명랑 운동회가 오전 10시에 대전동구청소년자연 수련원에서 열렸습니다.
학생들간의 화합을 위한 이날 운동회는 준비운동과 청팀, 백팀으로 팀을 나눠 응원전을 시작으로, 럭비공 전달하기, 바구니공넣기,엉거주춤 릴레이, 댄싱투호등 즐거운 게임으로 팀별 승부를 겨루고 점심 식사 후는 노래와 춤을 대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한 어르신 대부분이 70세가 넘는 어르신 학생들이지만 운동회가 진행되는 이날은 어르신들의 젊은시절 모습을 보는 듯한 하루 였습니다.


1-1.jpg
2.jpg
지역의 소외계층 돕기위한 음악회 열려

11월26(화) 2019년 지역 소외계층 기금마련을 위한 제13회 사랑·나눔 콘서트를 관저문예회관에서 지역주민 250명을 모시고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은 지역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음악회 공연 진행과 후원에 관심과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2-1.jpg
3.jpg
2019년 온정을 나눠요

지난 11월 28일 우리 지역 소외계층 가정의 따뜻한 연말을 위해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추운 겨울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의 따스한 손길에 맛깔스런 김장김치가 차곡차곡 쌓였습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소외계층 가정 150곳에 전달했습니다.


3-1.jpg
4.jpg
관저동 어린이의 소소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우리 마을에 ‘제 1기 어린이 기자단’이 출범한 소식을 알고 계신가요? 지난 4월 엄격한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된 7명의 아동들이 3개월간 수습기자단 교육을 받고 마을의 어린이 기자로 활동하였습니다. 초등학교 4~6학년 아동들로 구성된 제 1기 어린이 기자단원들은 어린이가 볼 수 있는 어린이 신문을 발간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주제 선정, 취재, 기사 작성까지 모든 활동은 기자단원이 스스로 참여하고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매주 1회씩 만나 회의와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한화종합연구소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매주 ㈜한화종합연구소 임직원분들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아동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협조해주셨습니다. 현장 취재, 인터뷰, 설문조사까지 거쳐 진행한 신문 작업은 마침내 11월 20일, ‘관소행(관저동 어린이의 소소하고 행복한 이야기)’ 창간호로 발간되었습니다. 발간된 신문은 관저동에 소재한 초등학교 3곳과 관저 1, 2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하여 우리 마을의 어린이들과 지역주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기자단원들이 직접 배포하였습니다. 기자단 활동을 마무리 하며 1년 동안 많이 성장한 자신들의 모습을 발견하며 스스로 뿌듯해하고 자랑스러워하였으며 내년에도 기자단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2020년 관저마을 어린이 기자단 2기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우리 마을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를 함께 공유하며 어린이가 마을의 주체가 되고 마을의 리더가 될 수 있는 활동이 되길 기대합니다.

6.jpg
우리 동네 어린이들 다 모여! 다 함께 키즈팡!

지난 10월의 어느 날! 복지관 마당과 강당에 어린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울려퍼졌습니다. 3층 강당에서는 약 100여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보드게임 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복지관 1층 마당에서는 전통놀이체험, 무료 보드게임 체험존, 커피점토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존 등 풍성한 놀이체험이 마련되었습니다. 즐거운 놀이체험들과 함께 팝콘, 슬러시, 젤리, 떡 등 간식부스도 함께였는데요~ 참여인원의 99%가 만족한다는 스티커 만족도 조사로 볼 때, 얼마나 즐거운 놀이현장이었는지 가늠할 수 있었답니다!


6-1.jpg
9.jpg
서구복지관협회 함께 배워요

대전 서구사회복지관협의회(회장 정유신)에서는 지난 1일 용문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서구사회복지관협의회 소속 6개 사회복지관(관저복지관, 둔산복지관, 용문복지관, 월평복지관, 정림복지관, 한밭복지관) 종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법정의무교육에 전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복지사가 근로자로서 지켜야 할 기본 자질 향상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였고, 인권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교육,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4개 분야로 진행했다.


11.jpg
축하합니다.

11월 4일 서구청에서 우리복지관 배장우 운영위원과 사례관리팀 강미진 팀장이 사회복지관 발전 유공자표창을 받았습니다. 축하해주세요.

11-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