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용한 정보 > 소식지


SNS1200.jpg
01.jpg

푸르메재단에서는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함께 보조기구 지원이 필요한 만 18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의 건강한 이동권을 위해 개인 선택·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합니다.


∘신청기간 : 2020년 1월 10일(금)
∘지원대상 : 만 18세 미만(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등록 장애인 80명 내외
∘지원내용 : 1인당 250만원 한도 보조기구 선택(초과금액은 자부담)
∘신청방법 : 이용하고 있는 복지기관의 담당자를 통해 지원 신청


00.jpg

02.jpg

2020년 1월부터 기초생활보장 부양의무자 기준이 추가 완화됩니다. 그동안 본인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소득인정액 기준을 충족하지만, 장애인연금 수급자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가 포함된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 및 재산 기준 적용으로 인해 대상에서 제외되었다면,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03.jpg

안전Dream은 해마다 증가하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피해신고접수와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철청 아동·여성·장애인 경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어플입니다. 실종 발생 시는 빠른 초기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어플을 통해 18세미만 장애아동, 지적장애인, 치매환자가 실종되었거나, 보호하고 있을 경우 신고 가능하며, 길을 잃은 대상자를 발견하였을 경우 제보 가능합니다. 또한 실종 우려가 있는 가족의 신상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000.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