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해피프렌즈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변의 사회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창의적 문제해결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 팀입니다. 전국 아홉 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성남지역에서는 성일고등학교, 성일정보고등학교, 운중고등학교, 보평고등학교에서 각 10명의 셀 원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활동이 시작되고, 다음해 2월까지 다양한 활동이 진행됩니다.
HAPPY셀장
올해 초, 한 해 동안 고등학생 셀 원들을 이끌어 나갈 셀 장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리더십을 갖추고 있으며 무엇보다 청소년을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열정적인 지원이 있었고, 그 중 네 명의 셀 장이 모집되었습니다. 셀 장과 열 명의 셀 원이 모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의미 있는 활동들을 진행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한화생명 해피프렌즈는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모인 창의적 프로젝트 팀입니다. 올해가 14기인만큼 14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해피프렌즈, 올해의 활동 함께 보실까요?
‘창의적 문제해결자’가 되고자 힘찬 다짐을 외친 발대식으로 1년간의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세 번에 걸친 워크샵을 통해 목표설정과 중간 점검, 그리고 진행했던 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온 해피프렌즈는 안타까운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무분별한 길거리 흡연문제, 청소년 등하굣길에 인접한 유해업소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들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귀여운 동물사진을 직접 그려 제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수익 전액을 유기견 단체에 기부하는 모습과 등하굣길에 유해업소 인근을 지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안전로드지도를 만들어 나누어 주는 모습, 쓰레기봉투를 들고 길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꽁초를 아무데나 버릴 수 없도록 노력하는 해피프렌즈의 모습들을 보니 더 나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이 순간도 계속해서 주변의 문제를 찾아내어 그들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해결해내고자 하는 해피프렌즈의 활동을 응원해주시고,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 글. 김동엽 사회복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