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종합사회복지관] 이모저모 > 소식지


0.jpg
e1-0.jpg
9/9 추석특식전달

추석을 맞이하여 어려운 지역주민들 위해 추석특식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키트에는 사골국, 과일, 간식 등을 담아 드렸습니다. 혼자서 명절을 보내시는 어르신께서는 추석키트 덕분에 적적함을 조금이라도 달랠 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추석키트를 전달함으로 명절의 따뜻한 정까지 전달 할 수 있었습니다.

e1-1.jpg
s.jpg
9/27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꿈디자이너 비전원정대 고교탐방을 진행했습니다. 서울로봇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에 대한 소개 및 진학정보, 로봇키트조립,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진학에 대한 꿈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비전원정대에 참여하는 아동들이 진로를 더욱 구체화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e1-2.jpg
s.jpg
10/11 어르신 가을나들이

양평 뚱딴지체험마을 및 쉬자파크로 어르신 가을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체험마을에 방문하여 수확체험활동을 하고, 쉬자파크에서 산책로를 거닐며 어르신들의 입가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나들이를 통해 마음에 회복을 얻고 올해도 건강하고 기쁘게 보내시기를 희망합니다.

e1-3.jpg
s.jpg
10/24 지역아동센터 독도지킴이 캠페인

지역아동센터에서는 한국석유관리원 임직원과 함께 독도지킴이 캠페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아동들이 우리나라의 영토인 독도의 소중함을 배우고자 진행하였습니다. 유익한 프로그램과 간식을 지원해 주신 한국석유관리원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아동들이 독도의 날을 기념하고 기억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e1-4.jpg
s.jpg
11/25 북까페 문화행사

하늘향기 북까페에서 문화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라이브 음악공연, 영어교실 발표회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서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앞으로도 북까페와 문화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1-5.jpg
s.jpg
11/26 음악치료 1·2년차 보호자 자조모임

‘음악으로 소통하는 우리’ 라는 주제로 1·2년차 보호자 자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음악치료 활동으로 보호자와 아이들이 함께 음악을 만들고 연주를 완성하는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서로 간 소통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e1-6.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