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강원남부하나센터 > 소식지


SNS1200.jpg
0000.jpg

강원남부하나센터
2019 남북청소년멘토링 ‘마파람타고’ 종결식


2019년 12월 1일(일), 남북청소년멘토링 ‘마파람타고’ 종결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종결식에는 1년 동안 함께 했던 활동들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멘토링 활동 소감을 나누며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았습니다. 또한, 최우수멘토, 우수활동팀 수상을 함으로써 내년 멘토링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멘티는 “멘토 선생님 덕분에 추억을 많이 만들었고, 이제는 친한 형이 생긴 기분이다.”며 소감을 밝히고, 좋은 친구가 된 멘토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습니다.
지난 4월 처음 만나 어색해하던 멘토와 멘티들은 어느덧 친한 친구가 되어 헤어짐의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였습니다. 멘토링 활동이 멘토와 멘티들에게 값진 활동,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이었기를 바랍니다.


글│강원남부하나센터 이나라 사회복지사


7-1.jpg
0000.jpg

북한이탈주민 “통!통!통!어울림한마당”


2019년 12월 6일(금), 북한이탈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1년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북한이탈주민지원 사업 경과보고와 영상시청을 통해 지난 1년간 북한이탈주민들과 함께한 날들을 돌아보았고, 사회공헌자 표창으로 한마음봉사단과 북한이탈주민 이희숙님이 원주시장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저녁만찬과 함께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고, 민요 및 무용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친교의 장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어 노래자랑, 아이들의 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 진행으로,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어울림한마당을 통해 북한이탈주민과 유관기관 간의 행복한 소통의 기회가 되었고, 1년 동안 우리의 모습을 함께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글│강원남부하나센터 이나라 사회복지사


7-2.jpg
*한줄뉴스
10/4 3분기 영역별교육
10/17 북한이탈주민 인식개선 캠페인
10/22 원주시 북한이탈주민 역사문화탐방
10/27 취업자 사기진작캠프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