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소식 > 소식지


SNS1200.jpg
00.jpg
우쿨렐레 콘서트
‘Autumn Breeze(가을바람)’

복지관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소리!

지난 10월 2일(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밝고 활기찬 우쿨렐레 선율이 울려 퍼졌습니다! 바로 우쿨렐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멋진 연주소리였습니다. 약 1년간 열심히 배운 우쿨렐레 솜씨를 맘껏 발휘하는 이용인분들! 아름다운 우쿨렐레 소리가 지나가는 사람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1-1.jpg

이번 우쿨렐레 연주회에는 성인 11명, 아동·청소년 7명 총 18명이 참여해주셨답니다~ 이용자분들은 개별 단독 곡을 1~2곡 연주하였으며, 마지막으로 모두 함께 단체 곡을 연주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긴장한 기색이 역력하였지만 관객들의 수많은 박수와 환호 속에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우쿨렐레 콘서트 위해 열심히 연주를 준비해 준 우쿨렐레 프로그램 이용자분들과 우쿨렐레 연주를 관람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2.jpg
00.jpg
가족캠프 ‘즐거운家 행복한家’

가족과 함께하는 카라반 캠프!

지난 10월 23일(수) ~ 24일(목) 1박 2일 간 2019 장애인부모회 캠프 ’즐거운家 행복한家‘를 실시하였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장애인부모회 캠프는 부모회 회원과 그 가족, 약 50여명과 함께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 카라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1.jpg

즐겁고 행복한 힐링타임

즐거운 가족캠핑 첫 날!
충남 예산에 위치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소젖 짜기 체험부터 트렉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한 체험 후 만개한 꽃들과 귀여운 동물들을 보며 가을 향기에 푹 빠져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튿날에는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온천을 이용하며 피로를 풀고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방문하여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꽃과 식물을 구경하고 인생사진을 남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해주신 모든 가족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셨길 소망합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기획하여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2-4.jpg
00.jpg
‘내 일을 내일로’ 가족 간담회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분들을 위해

지난 10월 24일(목) 직업지원팀은 ‘기업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만들기 – 내 일을 내일로’ 사업 참여자와 가족, 참여업체 담당자분들과 함께 가족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내 일을 내일로’ 사업 참여자분들은 소중한 일자리와 정규직 전환을 위해 한 해 동안 열심히 근무하였습니다. 또한 각 참여업체 담당자분들은 참여자들의 직업 유지를 위해 많은 지지와 지원을 해주셨답니다!


3-1.jpg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다소 늦은 시간에 진행된 가족간담회이지만 많은 분들이 퇴근 후 소중한 시간을 내어서 참석해주었습니다. 저녁만찬을 즐긴 후에 참여자 및 참여업체 담당자들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말과 지금까지 마음속에 담아왔던 참여자 가족들의 진솔한 이야기 등을 나누는 토크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그 동안 부끄러워 나누지 못했던 서로의 속마음을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의 마음을 전하며 수 있었습니다. 훈훈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 많은 분들이 눈물을 보이며 서로가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현재 10명의 사업 참여자들은 각 배치기관에서 2019년 12월까지 근무 후, 2020년 1월부터 배치기관의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근무하게 됩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일자리를 찾고 있는 모든 장애인분들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 3-2.jpg
  • 3-3.jpg
00.jpg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
송년회

goodbye 2019년!

추억이 가득했던 2019년을 보내고 어느새 다가온 2020년을 맞이하며! 지난 12월 11일(수), 올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자 소속 활동지원사와 함께 송년회를 진행하였습니다.


4-1.jpg

사랑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가득 채워진 송년회!

2019년 한 해 동안 이용인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누어준 활동지원사를 위해 특별 제작한 영상 상영부터 모범활동지원사 표창장 수여까지! 너무나도 훈훈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아낌없이 사랑을 실천하는 활동지원사들을 응원하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이용인과 활동지원사를 위한 일에 앞장서고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대는 내 인생에서 잠시나마 내가 참으로 그 누군가에게 무엇이 된 듯한 느낌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 누군가에게 잊혀지지 않는 무엇이 되어, 예반 -

  • 4-2.jpg
  • 4-3.jpg
00.jpg
<주간보호센터>
2019년 이용인 작품 전시회
‘빛과 사랑, 꿈을 담다’

우리 멋진 작품 구경하러 오세요!

11월 28일부터 12월 13일까지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북부복지타운 및 평택시청에서 이용인 작품 전시회 ‘빛과 사랑, 꿈을 담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이용인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열심히 만든 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성취감을 전해주고, 작품을 관람하는 지역주민들의 장애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였답니다.


우리도 멋지게 만들 수 있어요~


5-1.jpg

이용인들은 전시된 자신들의 작품을 보고는 ‘제가 만든 거예요!’라고 이야기하며 어깨를 으쓱으쓱 하였습니다. 지역주민들 또한 이용인분들이 만든 멋진 작품들을 보며 감탄하였습니다!

비록 전문성이 뛰어난 작품들은 아니지만 이용인분들이 공들인 노력과 시간을 의미 있게 봐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전시회를 관람하신 모든 분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조금이나마 사라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래봅니다♥


5-2.jpg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