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김장하는 날 > 소식지


0.jpg
4.jpg
1년 동안 복지관 이용자분들에게 제공할 김치를 담그기 위해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달성군장애인복지관 직원들과 사회복무요원, 봉사자분들이 힘을 합쳤습니다.

11월 25일~11월 27일 : 김장김치 담그기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고 양념에 들어갈 재료인 양파, 배의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써는 작업을 사회복무요원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그리고 양파, 대파, 다시멸치, 건다시마, 북어대가리, 건대추, 건표고버섯 등을 넣고 양념에 들어갈 육수와 찹쌀 풀을 만들었습니다.

11월 28일 : 오전 9시부터 시작한 절임배추 물 빼기작업을 사회복무요원과 DH테크 직원 4분이 봉사를 해주셨습니다. 오후에는 양념을 만들기 위해 양파, 배, 마늘, 생강, 새우, 멸치액젓, 멸치육젓, 새우젓, 육수,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 고춧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잘 저어 주었습니다.

11월 29일 : 본격적으로 김장을 하는 날입니다. 1년 동안 제공할 김치의 양이 750포기여서 많은 분들이 봉사를 해주셨습니다. 절임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는 분들, 양념을 담아 주시는 분들, 통에 담긴 김치를 냉장고에 옮기는 분들 각각 업무 분장을 하여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었습니다.

김장김치에는 수육이 빠질 수가 없겠지요? 이날 점심식사 때 이용자분들에게 김장김치와 수육을 제공하였는데 맛있게 드셔주셔서 뿌듯했습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DH테크 직원 4분, 신동공업직원 22분, 적십자봉사회달성지구협의회 10분, 시설관리공단직원 10분, 개인봉사자 윤성훈, 이경진, 이참진, 허수연님께 감사드립니다.


- 글 : 운영지원팀 홍보람 영양사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