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제5회 바리스타대회 실시 > 소식지


0.jpg
c1-0.jpg
매년 연말이면 우리복지관에서 장애인바리스타대회가 열린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올해도 어김없이 복지관 1층 카페에서 "장애인바리스타대회"가 열렸습니다.

지금부터 바리스타를 꿈꾸는 예비바리스타 8팀(13명)과 함께한 제 5회 바리스타대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c1-1.jpg
"대회실전경험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우리복지관에서는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배 바리스타대회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11월28일(목) 아듬카페에 선물꾸러미들이 쌓이고 있었는데요, 바로 그 날 있을 바리스타대회의 상품들 이었습니다.
응원상, 참가상 등등 축제느낌을 위해 푸짐하게 상품도 준비하였답니다^0^


c1-2.jpg
특히 올해는 평소에 접하기 쉽지않은 커피도구를 사용한 선택메뉴도 많아져 한층 더 볼거리를 더했답니다.

c1-3.jpg
참가선수들은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가족과 친구의 응원도 받으며 대회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0^ 설레하고있는 참가자들의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c1-4.jpg
이날 대회에는 참가선수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일때문에 방문하기 힘들었던 가족분들, 친구, 선생님 등등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셨답니다^0^

그리고 우리대회를 빛내주기위해 참석해주신 이중기 관장님, 심사위원장 전남이 대표님, 바리스타반 강사 허민구 선생님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c1-5.jpg
관장님 께서는 대회 개회사와 함께 참가선수에 대한 격려도 해주셨구요,

c1-6.jpg
심사위원장인 전남이 대표님께 전체적인 심사규정 및 규칙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우리선수들 표정이 정말 진지하죠?


c1-7.jpg
대회를 준비하고 연습하는 과정에 즐겁게 참여한 우리선수들! 정말 멋지네요!

c1-8.jpg
바리스타 본 경연은 15분내에 카푸치노 2잔, 선택메뉴 1잔이상을 만들어 심사위원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있으며 특히, 올해는 팀만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선택메뉴를 선보여 보는 재미 또한 더 했습니다.

제일 먼저 출전한 망고시스터즈! 정유민, 백정원선수는 달콤한 콘빠냐를 선보였습니다. 진하게 내린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휘핑크림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진한 맛이 일품이었답니다.^0^


c1-9.jpg
두번째 순서는 솔로로 출전한 라떼장군 이동헌선수! 이동헌 선수는 설탕품은 더블 리스트레또를 선보였는데요, 설탕을 넣어 달콤하고 부드러운 에스프레소를 만들었습니다.

c1-10.jpg
세번째로 출전한 손성제, 장서영 선수의 혜림's 드림 팀 입니다.
이 팀은 학교에서도 함께 응원단으로 활동하며 호흡을 맞췄던 팀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대회에도 손발을 착착! 잘 맞춰가며 남다른 팀워크를 보여주었습니다.


c1-11.jpg
선택메뉴는 아메리카노와 바닐라라떼를 선택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솜씨를 뽐냈습니다.

c1-12.jpg
다음팀은 윤영진, 송민규 선수로 구성된 커피악동팀!
복지관에서도 이 두 친구의 넘치는 에너지는 소문이 자자한데요, 커피를 만들때 역시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다소 지루할수도 있었던 대회장에 웃음을 빵빵 터뜨려주었습니다^0^


c1-13.jpg
진지할땐 진지하게 커피를 만드는 모습이 멋진 바리스타가 다 된것같네요.
커피악동팀의 커피에이드는 에스프레소에 콜라가 아닌 사이다를 넣어 보다 깔끔한 맛이 돋보였습니다.


c1-14.jpg
서현경, 안진수 선수의 아듬브라더스 팀은 과학자를 연상하게 하는 신기한 기구들을 가져와 하리오 사이폰을 선보였는데요, 이 도구는 압력차이를 이용해 커피를 추출한다고 합니다.
진하고 향미가 살아있는 커피를 추출해 내는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c1-15.jpg
이팀의 시연 과정을 보며 바리스타과정에 대해 관심을 갖게된 분들도 많다고 하여 우리선수들이 더욱 뿌듯해하였습니다.

c1-16.jpg
다음은 예비바리스타 송민교 양 단독으로 출전한 청순발랄 팀입니다.
팀명에 맞게 아주 발랄하고 웃음많은 송민교 선수는 초코라떼를 선택메뉴로 제공하였는데요, 커피 외에도 다양한 선택메뉴를 볼 수 있어 더욱 좋았네요: )


c1-17.jpg
단독으로 출전한 신한솔 선수 커피의 달인 팀은 작년에 아쉽게 2등을 받게되어 올해! 우승을 목표로 재도전한 선수 입니다.
신한솔 선수는 고노드립을 선택메뉴로 제공하였습니다.


c1-18.jpg
핸드드립의 경우 일정한 물줄기로 추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평소에 보이던 장난끼 있는 모습이 아닌 아주 진지한 모습으로 핸드드립 커피를 추출하고 있네요~
우리 예비바리스타들 정말 멋져요!


c1-19.jpg
마지막으로 참가한 팀은 김동근, 이도경 선수로 구성된 아아프린스 입니다.
휘핑크림을 활용한 카페비엔나를 아주 멋지게 만들어 제공하였습니다. 우리 바리스타들이 제공한 메뉴는 심사위원이 평가한 후 관람하신 분들께도 나눠드렸는데요, 맛까지 좋아 다들 칭찬해 주셨답니다 : )


c1-20.jpg
대회중간중간 긴장한 선수들을 위해 많은 호응도 잊지않았답니다.
우리 선수들에게 아주 큰 힘이 되었습니다^0^


c1-21.jpg
이날 대회 후 시상도 바로 이뤄졌는데요, 국장님의 멋진 손글씨로 우리친구들의 이름을 새겨 전달하였습니다.

c1-22.jpg
시상은 관장님이 직접 해주셨답니다 :) 심사결과는 두구두구두구~~!!!
친절한 바리스타상의 망고시스터즈 팀


c1-23.jpg
맛있는 에스프레소 상의 청순발랄팀

c1-24.jpg
최고팀워크상의 혜림's드림 팀

c1-25.jpg
관객호응상의 커피악동팀

c1-26.jpg
달콤한 커피상의 아아프린스팀

c1-27.jpg
우수상의 아듬브라더스

c1-28.jpg
대상의 라떼장군 팀, 최우상의 커피의달인 팀

c1-29.jpg
모두모두 축하드리며, 내년에도 더 향상된 실력으로 만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c1-30.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