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나준식 이사장·허애령 센터장, 국민건강보험공단 표창장 수상 > 소식지


0.jpg
b1-001.jpg
지난해 12월 31일, 민들레의료사협 나준식 이사장과 일차의료센터 허애령 센터장이 ‘장애인주치의 시범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민들레는 창립 초기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치의 활동을 진행해왔고, 특히 거동이 불편하여 내원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재가의료팀(현 지역사회의료센터) 등을 구성하여 왕진 진료를 하였습니다. 질병 치료뿐 아니라, 식생활과 운동, 가정환경, 심리상태 등 환자의 삶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면서 건강과 생활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민들레는 앞으로도 장애인주치의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사회적 약자가 의료 빈곤에 처하지 않도록 건강한 마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b1-1.jpg
b1-02.jpg
지난 2월 1일, 서울에서 열린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제19차 총회에서 민들레가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활발하게 펼쳤던 케어매니저 활동과 케어매니저양성과정교육을 추진한 것에 대하여 혁신상을 받았고, 오랫동안 의료사협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김성훈 부이사장이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