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나는 활동지원사다 > 소식지


0.jpg
3-0.jpg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는 40명의 직원들이 지역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지역의 장애인복지 최 일선에서 장애인 한 분 한 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활동지원사 선생님 여러분입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선생님들의 주된 업무는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매칭된 장애인에게 신체활동지원, 가사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며, 우리 복지관에서는 총 161명의 활동지원사 선생님이 활동하고 계십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본 교육과 실습을 수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속된 기관에서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그 자격을 유지해야 하는데요, 지난 1월 18일 2020년 첫 번째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이 우리 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우리 복지관에서 활동하시는 활동지원사 161명 전원이 1차, 2차로 나누어서 교육에 참석하신 가운데, 2020년에 변화되는 활동지원 서비스에 대한 공지사항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영상 시청, 연말정산과 관련된 교육과 법정 의무교육인 개인정보 보호교육을 실시하였답니다.

다음 보수교육은 법정의무교육인 장애인인식개선교육과, 활동지원사 업무 중 필요한 직무교육으로 3월 28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감염증-19의 상황에 따라 연기 될 수 도 있으니 활동지원사 선생님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