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함께나누는미소 2020년 봄호 Vol. 53 > 소식지


SNS1200.jpg
0.jpg
사회를 만드는 첫 걸음
3-1.jpg
안녕하세요. 현풍축산이라는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서태진입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리 여유 있는 시작은 아니었습니다. 가게를 운영하면서도 어려운 사람들을 보면 내심 불편하고 도와주고 싶었지만 내 상황이 그리 ‘넉넉지 않아’라며 항상 외면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던 중 우연치 않게 달성라이온스클럽이라는 봉사단체의 권유를 받아 가입하면서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고 클럽활동을 하던 중 좋은 분의 소개를 받아 작지만 소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식사대접을 권유받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식업 종사자가 아니다보니 식당을 섭외해야 했고 식당 섭외가 원만하게 진행되지 않아 첫 봉사가 무산되었습니다.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지만 식당 섭외를 하지 못했던 것이 저의 능력부족인 것 같아 불편하고 마음이 쓰였습니다. 항상 불편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중 달성군장애인복지관의 권유가 생각나 전화를 해서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막연히 시간이 없고 내 사정이 좋지 않아서 외면했던 봉사. 실제로 해보니 시간이 없어도 가진 것이 많지 않아도 나의 작은 나눔 하나가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느낍니다.
시작이 어렵고 마음먹기가 어려울 뿐 작은 나눔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 생각을 토대로 현풍축산을 운영하는 동안 이 좋은 인연 계속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지금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시작이 쉽지는 않겠지만 나눔과 함께 마음에서 오는 풍요로움을 얻어갈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jpg
2020 설 명절 나누기 행사

2020년 1월 23일 목요일. 홀로 명절을 보내셔야 하는 독거장애인 및 가족과 소원해진 장애인 30명을 모시고 새해를 맞이하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설 명절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맛있는 만두를 직접 빚고 윷놀이를 하며 명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0.jpg
2020년 사업설명회

2020년 1월 8일 복지관 3층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사업설명회는 복지관의 전반적인 사업을 안내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매년 1월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계원 관장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각 팀의 팀장과 신규직원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12-2.jpg
간단한 소개를 마친 뒤 2019년 사업성과보고와 함께 2020년 신규 사업과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사업 소개와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 중 이용인 분들께서 다양한 질문과 건의사항이 있어 그에 대한 답변을 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했습니다.

12-4.jpg
앞으로도 신규 개설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과 복지관 이용에 대한 건의사항을 담당자와 고충처리함에 넣어주시면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jpg
달성군장애인복지관장 이·취임식

2020년 1월 20일(월) 달성군장애인복지관 3층 회의실에서 관장 이·취임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취임식은 전임 관장님에 대한 노고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신임 관장님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김문오 달성군수님, 최상국 달성군의회의장님, 장순욱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님, 우승윤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부협회장님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및 이용자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해주셨습니다.
이날 행사는 정우선 전 관장님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감사패를 전달하고 이임사와 취임사, 축사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정우선 전임 관장님은 이임사를 통해 “여러분의 도움으로 달성군장애인복지관의 관장직을 잘 수행해올 수 있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전했습니다.
정계원 신임 관장님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13년간 복지관을 위해 한결같이 헌신해주신 정우선 초대 관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표한다.”며 “지역 장애인 모두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으로 이끌겠다.”라고 밝히며 소통과 화합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달성군장애인복지관은 2007년 3월 15일 개관 이래 13년간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2020년에도 정계원 관장님과 함께 지역공동체 안에서 장애인의 권리실현을 돕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jpg
복지관 방역 및 코로나19 긴급지원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이후 휴관기간동안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복지관 내부 시설 및 차량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복지관 내부 시설 및 차량 방역과 더불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전화 상담과 긴급지원도 진행되었습니다. 지체장애인협회(극동방송),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밀알재단, 현풍행정복지센터, 대구장애인복지관협회 등에서 지원받은 다양한 물품을 지역 내 저소득가정 및 장애인가정에 배부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4-8.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