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계원예대 앞 문화의 거리 사진전 > 소식지


SNS1200.jpg
0.jpg

계원예대 앞 문화의 거리 사진전


의왕시 연합포토클럽에서 2020년 2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계원예대 앞 문화의 거리-로드갤러리’ 사진 전시를 하였다. 계원예대 앞에서 롯데마트까지 이어지는 거리미술관은 20개의 전시부스가 길을 따라 이어져있는데 이 거리는 그냥 걷다가, 산책길에, 등하교길 또는 마트에 쇼핑 오가는 길에 굳이 멀리 전시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좋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로드갤러리는 의왕시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지역 내의 7개 미술인협회 회원들의 작품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두 달마다 전시하는 단체를 바꾸고, 전시기간 동안은 상설 전시로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고속도로 고가차도가 머리위로 지나가는 하부공간에 위치한 탓에 어둡고 칙칙했던 거리였으나 의왕시에서 일조권 확보가 어려운 고가도로 하부공간의 단점을 보완하여 조명 설치와 바닥교체 등 기존의 거리를 재정비하여 ‘계원대학로 문화의 거리’ 작품전시회 장소로 변신했다.


[의왕시 연합포토클럽]
2009년 창립전을 시작하여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사진과 예술을 사랑하며, 프로 사진작가를 지향하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모임이다. 김정섭 회장을 비롯한 80여 명의 회원들은 의왕시 두발로데이 및 문화와 유적행사 등 다양한 시민행사에 참가하여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사회봉사와 문화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의왕시의 아름다운 곳곳의 풍경을 사진으로 널리 알리고 재능기부를 하는 등 의왕시의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단체이다.



- 심재연 시니어기자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