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새직원 소개 > 소식지


SNS1200.jpg

새직원 소개

맹휘영 사회복지사


4.jpg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꿈을 하나씩 이루어나가는 송강사회복지관의 막내 사회복지사 맹휘영입니다. 저는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송강사회복지관에서 하계실습과 오손도손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회복지사 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계기
할머니를 보면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고 관심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학창시절 봉사활동을 통하여 사회복지가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되었고, 대학진학에 망설이지 않고 전공으로 선택했습니다.

3. 송강사회복지관 입사하게된 느낌
선배 사회복지사들을 보며 “나도 저곳에서 함께 일하고 싶다.”, “선배 사회복지사들처럼 전문성을 갖고 싶다.”라는 꿈들을 꾸었습니다. 지금 그 꿈을 이루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일 매일 감사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4. 송강사회복지관에서 내가 맡은 업무는
저는 이웃과 가족에게 생긴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사례관리’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런이야기를 해도 될까?’ 망설이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5. 사회복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저는 경청과 공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계의 시작은 ‘이야기 들어주기’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지역주민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같은 마음을 갖게 된다면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계획하고 실행하면서 행복한 마을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6. 송강사회복지관에서 꼭 이루고 싶은 것
저는 송강사회복지관 선배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처럼 좋은 슈퍼바이저가 되고 싶고, 사회복지의 꿈과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주민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행복한 꿈을 하나씩 이루어나가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 니다. 지금까지 송강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막내 사회복지사 맹휘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새직원 소개

최광현 사회복지사


5.jpg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해에 졸업하고 2020년 3월 10일부로 송강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조직팀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게 된 최광현이라고 합니다.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평정심을 유지하며 나아가 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계기
본격적으로 사회복지를 생각하게 된 것은 대학생 때 발달장애인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사회복 지가 많은 사람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에게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는 사회복지사가 사회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저 또한 그 중 한 사람이 되고 싶어서 전공을 선택하고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3. 송강사회복지관 입사하게된 느낌
송강사회복지관에서 입사하면서 제일 먼저 느낀 것 중 하나는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입직원으로서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이 가득했지만 모든 선생님들께서 친근하게 다가와주시고 따뜻한 관심 속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4. 송강사회복지관에서 내가 맡은 업무는
저는 지역사회조직팀에서 지역동네 축제와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업무와 동아리 관리, 자원봉사 자 교육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지역주민 분들을 만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지역사회조직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매력을 잘 살려서 지역주민들이 필요하고 생각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파악할 수 있는 열려있는 사회복지사가 되도록 하 겠습니다.

5. 사회복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타인과의 존중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기준만을 앞세우며 타인의 입장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기준을 인정하고 조정하는 것이 사회복지에서 필요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서로를 존중해줄 때 사회복지 프로그램도 양질의 긍정적 변화가 나타나고 지역주민 의 입장도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6. 송강사회복지관에서 꼭 이루고 싶은 것
송강사회복지관에서 근무하면서 사회복지사로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학교 에서 배웠던 사회복지지식과 기술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고 활용함으로써 기쁨을 주고 싶습니다. 그 기쁨을 통해서 보람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진행하게 될 여러 사업에서 적극적인 모습으로 임하고 함께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에 게 신입의 자세로 지혜를 배우고 요구하시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새직원 소개

이나라 사회복지사


6.jpg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번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으로 들어온 이나라라고 합니다. 침례신학대학교를 갓 졸업해 열정이 넘치며 배우고자 하는 자세로 자칭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2.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계기
청소년 시절에 봉사에 대해 처음 접하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에 매력 을 느껴 다양한 분야와 활동에 대해 경험을 쌓고 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어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송강사회복지관 입사하게된 느낌
침례신학대학교 내에서 주관하는 위드마라톤 행사에 송강사회복지관과 같이 소통을 하면서 사회복지 사 분들을 통해 전해지는 대상자들을 생각하는 마음과 행사를 진행하는 태도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자세가 느껴졌는데 송강사회복지관에 입사하게 되어 사회복지사 분들과 함께 근무하게 되어 설레고 새로운 환경에서 성장을 경험하고자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4. 송강사회복지관에서 내가 맡은 업무는
저는 청소녀들과 함께 꿈을 키워가는 6학년아이들 담임을 맡았습니다. 성장해가는 아이들에게 저의 밝은 에너지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5. 사회복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대상자를 대하는 진실한 마음과 대상자에 맞는 프로그램에 적절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상자 와 관계를 맺을 때 진실성을 느낄 수 있게 하여 라포형성도 쉽게 맺을 수 있고 그 프로그램이 적절해 야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와 목적을 효과성있게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6. 송강사회복지관에서 꼭 이루고 싶은 것
송강사회복지관에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의 한 부분으로 청소년들에게 기억되는 이나라, 밝고 긍 정적인 이나라, 일 잘하며 열심히 배우는 이나라, 매일 성장하는 이나라라는 타이틀을 새롭게 작성하 고 싶습니다.


00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