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 소식지


SNS1200.jpg
0.jpg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1. 어린이재단 대학정착금 지원사업 선정

2020년 대학교 1학년 진학 학생 중 주거비, 생계비, 교재구입비, 입학금 등 대학교 진학에 따른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선정되어 100만원의 대학정착금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금액(100만원)은 1학년 1학기 기숙사 비용에 활용 되었으며 선정 학생 역시 타지에서 새로운 대학생활을 준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2.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무한도전 장학금 선정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중단이 우려되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MBC무한도전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지원금액(200만원)은 예체능(육상) 분야에 특기를 나타내고 있는 고등학생이 선정되어 지속적으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3. 신한희망 위기가정재기원사업 선정

신한희망 위기가정재기지원사업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취약계층에 단기간의 지원으로 자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저희 용문복지관에서는 한부모(편모)세대와 조손세대가 선정되었습니다.
지원금은 한부모(편모)세대에게 120만원, 조손세대에게 290만원이 지원 되었으며, 각각 주거비, 공과금 및 관리비 체납금,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지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