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2020년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사업안내 > 소식지


0.jpg
01.jpg
2019년도에 이어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0년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사업을 공모하여 지속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웹툰은 인터넷을 통해 연재하고 배포하는 만화를 이르는 말로 웹(web)과 카툰(cartoon)의 합성어를 말합니다. 웹툰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여러 문화콘텐츠로 자리를 넓혀가는 추세입니다.
웹툰은 이제 단순한 만화가 아닌 하나의 독립적인 컨텐츠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고 그것으로 파생된 다양한 직업군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직업군은 온라인을 통한 분업작업이 가능해 활동력에서 제약이 많은 장애인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단순 사무OA의 한계를 넘어 보다 전문적인 IT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입니다.
이에 우리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작년의 교육 수행 경험을 살려 올해는 만화제작의 기본인 캐릭터와 이모티콘 제작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교육의 실질적인 효과를 내기 위한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수료 후에는 동종업종으로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알선할 계획이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의 교육생 모집을 참고하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
장애인 웹툰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01-1.jpg

-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 등록 장애인

- 교육생 특전 :

1. 수강료 / 교재비 전액무료
2. 동종분야 취업알선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jb600@naver.com), 또는 복지관 방문접수
이메일 접수 예시 ☞ 웹툰 교육신청 홍길동(지체장애, 010-0000-0000)

그림에 대한 소질 및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그림 또는 포트폴리오를 첨부해서 접수하면 면접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 기획홍보팀 류재병 042-820-6841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