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코로나-19 감염증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소식지


0.jpg
03.jpg
○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직원교육
2020년 3월 26일(목) 14시~16시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으로 각 사무실 및 업무현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은 노청호 운영지원팀장이 사회복지시설 대응지침 4판 내용 숙지와 사회적거리 두기 강조주간 홍보 중심으로 교육하였습니다. 또한 직원 건강에 대하여 건강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작성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개인 위생 뿐만 아니라 직장동료 및 지인과의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강조 및 독려하고, 사회복지시설 대응지침을 숙지하여 정부지침을 성실하게 수행함으로써 안전을 도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한 정부지침을 성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업무 시에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상에도 대면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유선 및 서류상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는 점심시간에는 마주 보지 않고 한쪽 방향으로 착석하여 식사를 하는 등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강조주간에는 전직원의 개별적 외부활동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현재 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외부인 입장이 되지 않고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전직원 복지관 재정비(대청소 및 수영장 줄눈시공)
3월 16일(월)부터 현재까지 수영장 곳곳에 타일 줄눈작업을 문화지원팀 직원들의 셀프 시공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넓은 영역의 수영장과 탈의실 내 샤워실 타일에 줄눈 작업을 꼼꼼하게 하며 수영 지도뿐만 아니라 수영장 시설 전반의 전문가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3월 25일(수), 전직원이 모여 복지관 각 층별 환경정리를 하였습니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부분을 살피면서 오래된 먼지도 털어내고 매주 방역작업을 통해 예방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이용고객이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휴관기관 동안 세심하게 살피고 있습니다. 전직원 한마음 한뜻으로 재정비 작업을 하며 이용고객 한분한분 건강하게 뵙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