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 2020-2호 > 소식지


0.jpg
00.jpg
의료진께 감사드립니다.
감사와 덕분에 첼린지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요즘, 우리 시민들에게 소소하고 건강한 일상을 되돌려 주기 위해 오늘도 현장에서 힘겹게 애쓰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관저종합사회복지관장 곽 영 수

#의료진 덕분에
#감사합니다
#당신을존경합니다


1-1.jpg
00.jpg
코로나19 감염병 피해 긴급지원
긴급구호 생필품 100세대에 전달

관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곽영수)에서는 4월 7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코로나19 감염병 피해 대응 긴급지원사업에 100세대에 전달될 생필품을 포장했습니다. 이 박스에는 마스크, 라면, 햄, 참치, 손 소독제, 김, 햇반 등을 포장하였습니다.
이날 포장된 긴급 구호박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저소득 가정에 신속하게 전달 되었습니다.
지원해주신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와 대전사회복지관협회(회장 배영길)에 감사드립니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사회복지관협회
#관저종합사회복지관


00.jpg
관저마을 어린이기자단 제2기 모집
우리마을 어린이 리더! 어린이기자단 모집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선정에 따라 2019년에 이어 ‘2020 관저마을 어린이기자단 제2기’ 사업을 시작합니다. 신문기사 글쓰기와 사진, 영상 교육으로 구성된 수습기자단 교육을 수료하면 정식으로 어린이 기자가 되고 본격적인 신문만들기 활동을 실시합니다. 2019년 관소행(관저동 어린이의 소소하고 행복한 이야기) 1호를 발간하며 어린이를 위한 첫 신문을 선보여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올 해는 더욱 알찬 정보들로 가득 채워 한 층 더 발전된 기자단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저동 마을과 글쓰기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4~6학년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문의 070-8709-6250).

9-1.jpg
00.jpg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달아드립니다

5월은 각종 행사와 축제가 한 창일 때이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한 시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복지관에서 많은 사람이 모이지 않고도 진행할 수 있는 ‘2020년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의 추천을 통해 혼자 사시는 독거 어르신이나 특별한 사연이 있는 어르신 10분을 선정하여 카네이션과 작은 선물(건강식품)을 전달 드렸습니다. 선정된 10분의 어르신 중에는 한 번도 카네이션을 받아보지 못하신 분, 올해 구순이 되시는 분, 홀로 손주들을 키우며 사시는 분 등 저마다 다양한 사연이 있는 분들이셨습니다. 어르신들은 뜻깊은 어버이날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연거푸 전하셨고 그 마음이 오롯이 전달되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가족, 이웃, 친구, 스승 등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사랑의 메신저’, 각종 기념일을 보내는 가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응모하는 ‘우리가족이 찐이야’ 이벤트는 5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이웃간의 사랑을 표현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움츠러들었던 일상과 지역사회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잘 부탁드립니다.


10-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