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CGV 함께하는 나눔시네마를 진행하며 군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평생교육 강사·반장·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영화 ‘해치지 않아’를 관람하였습니다. 평소 외출이 힘들고 문화체험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함께 일상으로 나와 보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화 ‘해치지 않아’ 관람을 통해 기관의 소속감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서로 간의 감상을 나누며 정서적인 교류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문화나들이로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해준 LX한국국토정보공사&CGV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월 20일, 더레이디헤어(원장 이중민)와 군산시 어르신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이미용서비스 재능나눔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더레이디헤어 이중민 원장은 “종사자들과 함께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나눔의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 앞으로 군산노인종합복지관과 이미용서비스를 비롯한 지역복지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발전 및 노인복지서비스 활성화의 발판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군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신한금융지주와 함께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비 마스크지원 서비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감염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취약노인(360명)과 본 사업의 직접서비스 제공자인 생활지원사(31명)에게 감염예방과 전염성 질병에 대한 경각심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된 서비스입니다. 바이러스가 종식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을 필수화 하여 스스로를 보호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
코로나바이러스19의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하여 바이러스에 취약한 노인들에게 방역마스크의 지원이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상황에서, KB금융그룹과 우리은행금융그룹에서 마스크 485개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자 중 감염에 가장 취약한 고연령층을 우선으로 하여 48명의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은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원을 받아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현하셨습니다.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연계 및 발굴을 통해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군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전라북도장애인주거복지협회 군산지회(지회장 조세영)와 대건신협(이사장 임기환)의 후원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엉르신에게 사골곰탄 106세트를 전달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돌봄이 취약한노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지원된 것으로,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의 온기들로 결식우려 어르신들 모두가 건강하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