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아름다운복지관] > 소식지


0.jpg
1.jpg
⁍ 2018년 1월 ~
⁍ 매월 마지막 수요일 13:00~15:00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에서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영화관람 서비스인 [아름다운 시네마극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해 영화관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이 문화여가생활을 향유하길 바라며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팝콘을 나눠드리는 등 기존 영화관에서 영화 관람을 하는 것과 다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1.jpg
동구아름다운복지관 최재천 관장은 “시대가 변하면서 삶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 또한 변화하기 마련이고 문화생활은 현대인이 오늘을 살아가는 가운데 향유해야 할 꼭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이며 “복지관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화 관람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1-2.jpg
동구아름다운복지관에서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13:00∼15:00시까지 3층 다목적강당에서 무료로 영화 관람 서비스인 [아름다운 시네마극장]을 실시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진행의 혼잡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니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jpg
⁍ 2018년 06월, 12월

동구아름다운복지관(관장 최재천)에서는 지난 9월, 12월 복지관에서 충청외과 김창기 원장의 봉사 및 후원으로 복지관이용 장애인 및 지역주민 및 대상으로 건강지킴이 서비스의 일환인 [영양제 투여]을 진행하였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대상자 가운데 비용의 어려움이 있어 병원에 가지 못하는 거동이 불편한 재가 장애인 및 고령의 지역주민 30명을 선정하여 환절기 면역력 증진을 위해 영양제 투여를 실시하였습니다.


2-1.jpg
영양제 투여를 받으신 분들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이렇게 시간을 내서 봉사해주셔서 고맙다.’ ‘생각지도 않은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 등의 말을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고마움을 전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차년도에도 충청외과 김창기 원장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동구아름다운복지관에서는 이용자들의 만성질환 예방차원에서 월2회(첫째, 셋째주) 목요일 오후 1시∼3시까지 2층 의무실에서 무료로 인바디 및 혈압측정 서비스인[건강 지킴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2.jpg


3.jpg
⁍ 2017년 06월 ~
⁍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09시 30분~12시
⁍ 복지관 2층 프로그램실


복지관 이용 및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7년 한해 매월 약 20여명의 장애인이 이용하였으며, 이·미용서비스를 이용하고 "마음에 들게 잘 잘라주셔서 다음에 또 와야겠다.""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서비스도 잘 해주셔서 만족스럽다." 등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3-1.jpg
2018년에도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9시30분~12시까지 프로그램실에서 무료로 이·미용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며, 지역권익팀 장유진 사회복지사(042-280-9525)에게 문의하시면 되며, 사전접수 및 당일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지역 및 복지관 이용 장애인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주신 이자록, 배영순 미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2.jpg


4.jpg
⁍ 2017년 07월 ~
⁍ 매월 셋째주 월요일 점심
⁍ 지역 식당


복지관 등록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외식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사 시 그동안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는 지인을 초청하여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친구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더 뜻 깊은 자리인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사장님께 꼭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 등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식사를 제공해주신 사장님도 “이런 좋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라고 하였고 “매월 이런 좋은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습니다.

4-1.jpg
2018년에도 월 1~2회 복지관 등록 재가장애인 대상으로 “친구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식탁(외식지원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며, 재가장애인의 가족 및 지인을 초대하여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맛있는 식사를 제공해주신 ‘용전한우’, ‘나래원’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