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 소식지


SNS1200.jpg
0.jpg
손소리복지관 5주년 축하영상
손소리복지관 5래5래 만나요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이 벌써 5살이 되었습니다. 충청권 유일의 청각장애인 전문 복지관으로 복지관 주민들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개관식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 해 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당장 만나 뵐 수 없지만 영상으로 나마 손소리복지관의 5주년을 축하하고자 합니다.

0.jpg
긴급생계지원서비스(반찬배달)
장애인의 날 행사 취소 안내 및 반찬배달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의 날 행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손소리복지관에서는 외부 활동이 어려운 복지관 주민들을 위하여 2020년 3월 11일(수)부터 긴급생계지원(반찬배달)서비스를 진행 하였습니다. 대전 지역 내 약 40가정 (긴급구호물품 포함 140가정)의 청각장애인 가정을 선정하여 총 5회에 걸쳐 맛있는 반찬 및 과일, 즉석식품 등을 배달하였습니다. 직원들이 모여 반찬배달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배달하는 모습까지 모두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함께 보시겠습니다.

0.jpg
텃밭가꾸기
내 마음에 싹이 자랐어요. ‘행복텃밭’

안녕하세요. 상담·사례팀 조말숙입니다.
2020년 손소리복지관 대표프로그램 ‘행복텃밭’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미 싹이 자랐어요. 이제 주인만 찾으면 됩니다. 여러분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함께 해요. 행복 텃밭에서 기다릴께요. 알랴뷰~

언제: 2020년 6월 ~ 2020년 11월
활동내용: 텃밭 가꾸기, 텃밭 꾸미기, 수확하기 등
참여대상: 청각·언어장애인 10명

0.jpg
민관협력사업
따뜻한 중앙동을!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녕하세요. 지역권익팀 김현호입니다.
손소리복지관에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활성화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단체입니다.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문제를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손소리복지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jpg
농아인리포터 양성교육(온라인 수업)
농아인리포터 양성 온라인교육 오픈

안녕하세요. 지역권익팀 이재숙입니다.
다들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가요?
코로나19로 인해 손소리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다 연기되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농아인! 마이크를 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하여 시작합니다.
수업방식은 사이버대학교육과 같이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며 총 6회기 과정을 편한 시간에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0.jpg
농봉사단원 모집 및 풍선아트 수업
손소리농아인봉사단으로 오세요!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손소리농아인봉사단, 오늘은 이길순 봉사단장님이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고 합니다. 영상으로 확인해 볼까요?

0.jpg
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
대전광역시 지원사업 안내

안녕하세요. 2020년 손소리복지관에서 진행되는 “대전광역시 지원사업 - 장애인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바리스타 교육’은 전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2. ‘원예 및 미술치료’는 우울감 감소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하여 원예, 미술활동으로 진행됩니다.
3. ‘내 마음이 들리니’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집단을 구성하여 미술, 심리치료를 통한 우울감 회복 및 자존감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 합니다.
4. ‘손소리의 책쟁이’는 본인의 이야기를 담는 책을 직접 제작·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은 총 4개의 프로그램이며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복지관 재개관 시 프로그램을 바로 진행하오니 기대하는 마음을 갖고 추후 참여 바랍니다.

0.jpg
문화와 룰루라라
꿈 나눔 프로젝트 ‘꿈,드림’

안녕하세요. 가족·평생교육팀 홍나영입니다.
2019년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 ‘문화와 룰루라라’가 작년보다 더 재밌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돌아왔습니다.
‘문화와 룰루라라’는 청각장애, 코다 청소년들이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 및 나눔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선착순으로 접수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언제: 2020년 6월~ 2020년 11월(월 2회)
활동내용: 다양한 문화체험 및 나눔 활동
참여대상: 청각·언어장애아동 및 코다청소년 8명

0.jpg
신규직원 소개(사회복지사)
지역권익팀 이혜경

안녕하세요. 지역권익팀에서 직업지원사업을 맡게 된 이혜경 사회복지사입니다. 언제든 복지관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권익팀 이재숙

안녕하세요. 지역권익팀에서 영상사업을 담당 할 이재숙 사회복지사입니다. 앞으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0.jpg
신규직원 소개(민관협력 전담인력)
전담인력 임은영

안녕하세요.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담인력 임은영입니다. 주위에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이웃이 있으면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jpg
신규직원 소개(육아대체)
사회복지사 이자영

사회복지사로서의 첫 출발을 손소리복지관에서 함께하게 된 이자영 사회복지사입니다. 반갑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