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지는 여러분의 어려움... 많이 힘드시죠?
-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복지관이 장기 휴관되면서 여러분들의 어려움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그리움과 답답함의 메시지들과 수도 없이 왔던 전화들... 모두가 함께 소통했던 보통의 일상들이 너무 그립습니다. |
|
■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맞춤형 식사 키트박스 전달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진행되었던 2월부터 현재까지 외부활동이 어려운 이용인분들을 위한 복지관의 마음을 담은 ‘맞춤형 식사 키트박스’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안부전화 외출이 어렵기 때문에 집에서 무료하게 계실 여러분을 위해 안부전화를 꾸준히 드렸습니다. 어떻게 지내시는지, 건강은 어떠신지, 언제 개관할지 소소한 이야기들을 주고받으며 서로 안부를 나눴습니다. 재가이용인 건강상태 체크 맞춤형 식사 키트박스를 전달해 드리며 이용인의 발열, 호흡기 증상과 건강상태도 꼼꼼히 확인했습니다. 위기가정 긴급 생계비 ‘온누리상품권’ 지원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인에게 온누리상품권 지원을 해드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지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 |
|
■ 복지관은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항상 사람냄새 나던 복지관이 허전해지고 프로그램을 함께 할 여러분이 없으니 직원들도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다시 여러분들이 오셨을 때 더 의미 있는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전반적인 프로그램들을 내실화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매뉴얼을 만들고 정기적으로 복지관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위생상태를 최대한으로 올려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여 복지관에 출입하는 분들의 발열상태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지만, 함께한다면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함께 이겨냅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