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 후원의 손길 > 소식지


03.jpg



강원도청 경제진흥국,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물품후원


5월18일, 강원도청 경제진흥국(국장 노명우)은 춘천의 풍물시장에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구입한 과일을 우리복지관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지역경기가 위축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 지역 상인들을 돕자는 취지로 재난지원금 소비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강원도청 경제진흥국 노명우 국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속한 사용은 어려운 지역경제를 샘솟게 하는 우물이다. 지원되는 목적 그대로 동네마다 긴급한 곳에 우물을 길러 풍족하게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경제진흥국은 강원도민의 발전과 성장, 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습니다.

19-1.jpg




춘천베데스다교회,
176만원 상당의 여름용품 후원


5월20일, 춘천베데스다교회(담임목사 김준)는 동부디아코니아(대표 김한호)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에 여름철 어르신들의 피부 건강을 위한 여름용품을 전달했다. 전달받은 여름용품은 176만원 상당의 선크림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피부건강 악화를 지연시키고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춘천베데스다교회 김준 담임목사는 “어떤 물품을 전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물품을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부디아코니아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께 물품을 전달하고 싶어 전달식을 계획했다. 이 물품을 전달받을 어르신들이 행복한 미소를 지으시길 희망한다.”라며 후원 소감을 밝혔습니다.

19-2.jpg




KT&G 강원본부 후원,
‘저소득 취약계층 도시락 지원사업’


KT&G 강원본부 '저소득 취약계층 도시락 지원사업' 후원으로 5월26일 부터 6월23일까지 매주화요일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에게 도시락 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이 어렵고 혼자 사시는 어르신 72분을 선정하여 1회당 두 끼니의 식사로 총 10회분이 배분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도시락을 받은 어르신들께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도 함께 받을 수 있어 힘이 된다고 감사함을 전해주셨습니다.





춘천유튜버 ‘춘천동네형’,‘춘천동네친구’
유튜브 첫수익,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 전액 기부


6월12일, 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춘천유투버인 '춘천동네형', '춘천동네친구'께서 유투브로 인해 생긴 첫 수익금을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사회 소외된 어르신을 위해 전액 기부하셨습니다.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생활안정과 경제적인 어려움 완화 등을 위해 평소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셨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실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고 후원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와중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먼저 생각해주시고 후원을 마다하지 않으신 춘천동네형과 춘천동네친구 유투버는 "유투브를 통해 발생한 첫 수익을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에 사용되길 희망한다."며 말해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춘천유투버로서 더 많은 활약을 이어가시길 희망합니다.

'춘천동네형’ ‘춘천동네친구’
19-4.jpg




국제라이온스협회 춘천중앙클럽과
업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


6월17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향한 관심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라이온스협회 춘천중앙클럽의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춘천중앙라이온스클럽의 이사이자 카페 감자밭의 이상구 대표로 부터 후원금 2,000,000원을 전달 받았습니다. 이웃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춘천중앙라이온스클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와 생활안정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어르신 뿐 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대상을 향한 지원도 아끼지 않아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춘천중앙라이온스클럽의 장재홍 회장은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기관과 교류하여 사회봉사를 실천하며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협약 소감을 말해주셨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통해 귀한 후원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드립니다.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