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19 관련 직원회의 > 소식지


SNS1200.jpg
0.jpg
코로나 19 관련 직원회의
함께하면 이겨낼수 있습니다 !!

함께하면 이겨낼수 있습니다 !!
코로나19가 확산되며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직원 전체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의 진행 결과로는

1. 유튜브 채널 개설(용문TV)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반영하여 온라인 컨텐츠 강화와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복지관 유튜브 개설과 사회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강좌, 홈 트레이닝 영상 제작 및 업로드, 복지관 브이로그 등 복지관의 홍보와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현재 다양한 컨텐츠 개발 중에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코로나19 극복 희망 응원메시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하여 전달하고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합니다.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주민들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 ‘저녁은 가족과 함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가계수입이 감소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경제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게 밀키트와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하여 심리 정서적 지지와 가족기능을 활성화 하고자 합니다. 가족과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고 소통하며 가족간의 갈등을 예방하고 힘든시기를 함께 이겨내는 가족의 소중함을 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4.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김치 나눔행사
무더운 여름에 취약한 지역주민에게 물김치를 담가 지원하여 여름철 결식예방과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 하고자 합니다. 물김치 나눔행사는 취약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자생단체, 행정복지센터,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결속력을 증진하고 지역공동체성을 강화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사회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살고 싶은 마을, 행복한 주민, 동행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1.jpg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