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사업 > 소식지


SNS1200.jpg
0.jpg

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 대상 모집 안내


명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합적인 문제 및 위기상황으로 인해 통합적인 서비스(복지, 보건, 주거, 교육, 경제 등) 제공이 필요한 개인 및 가족을 지원합니다.

사업대상으로는 원주권 내(명륜1·2동, 단구동, 무실동, 흥업면, 귀래면)에 거주하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가정, 장애가 있는 가정, 정신적으로 힘든 분 등 일상생활의 어려움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및 상담, 자원연계, 경제지원, 프로그램이용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방 및 전화(033-732-8131~2)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주변 이웃, 관리사무소, 주민센터, 봉사자, 외부기관 에서도 의뢰가 가능합니다.


글│최은지 사회복지사



정신장애인 초기적응 지원사업 “온마을학교”이야기


[제주도 여행지원사업]
가족역량 강화를 위한 온마을학교의 가족 여행지원사업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오설록 뮤지엄, 석부자테마농원, 동백수목원, 에코랜드, 섭지코지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과 서커스 월드, 스카이워터쇼, 성읍민속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여행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의 풍성하고 따뜻했던 여행이 다섯 분의 이용자 가정에 두고두고 기억될 행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jpg

[자립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
2020년 5월 한 달간,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온溫(ON)마을학교’에서는 이용자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도배 장판·청소·방역 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평소 불편하게 느껴졌던 주거 부분들이 개선되고 환경이 쾌적해짐으로, 지원받은 일곱 분의 이용자께서 많은 만족감을 표현하여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정신장애인분들의 회복과 사회통합을 위해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온溫(ON)마을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채영은 사회복지사


1-2.jpg

[온마을 참가자 모집 안내]
온마을학교에서 2020년 추가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온마을학교는 정신장애인이 내가 살던 마을에서 이웃들과 함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을학교로, ‘온’은 따뜻함(溫)의 의미와 켜다(ON)의 의미를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명륜종합사회복지관은 ‘온마을학교’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회복을 지원합니다.


1-3.jpg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