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1사업 > 소식지


SNS1200.jpg
0.jpg

서비스제공1사업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첫 걸음


본 복지관에서는 올해 상반기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 기능향상 교육, 공예 활동, 원예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다 같이 모이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 되어, 교육 진행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19는 어르신들 역시 근심과 걱정을 주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사회 활동이 제한되는 과정에서 무료함이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도 큰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본 기관에서는 치매 예방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대신 집단 프로그램으로의 운영방법 대신 개별 교육을 진행하고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하실 수 있는 키트를 나누어 드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4월 28일 첫 회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오셔서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교육이 진행된 후 한 어르신께서는 평소에는 하지 않는 것들을 배우고 집에서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너무 행복하다 라고 이야기를 하였으며, 다른 어르신께서는 매주 오는 것이 너무 기다려진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치매 예방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기관에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글│심주연 대리


2-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