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강원남부하나센터 > 소식지


SNS1200.jpg
0.jpg

강원남부하나센터
2020 원주시 북한이탈주민의
“따뜻한 손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도시락 전달


2020년 4월 23일(목) 원주시 북한이탈주민들이(금강산 막국수 대표 이순복 외 6명) 모여 코로나19로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명륜종합사회복지관 결식노인분들 110명에게 직접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하였습니다.
원주시 북한이탈주민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는 시기이지만 함께 이겨내는 방법을 고심한 끝에 할 수 있는 능력이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함께 모여 결식노인분들에게 도시락을 따듯한 손길과 마음으로 준비하고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 강원남부하나센터 이다영 사회복지사


9-1.jpg

한마음봉사단“아름다운손길”-물품기부활동


2020년 5월 24일(일), 강원남부하나센터 소속의 한마음봉사단은 성문노인전문요양원에 위생관리에 도움이 되는 천연 바디 클렌저 100여개를 만들어 기부하였습니다.
한마음봉사단은 북한 이탈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서 2016년부터 매월 1회 성문노인전문요양원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 19로 이내 봉사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 요양원에 계시는 어르신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을 만들어 기부하였습니다.
한마음봉사단원들은 직접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작은 손길이라도 어르신분들에게 전달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 강원남부하나센터 이다영 사회복지사


9-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